[특징주] 이노스페이스, ‘한빛-나노’ 발사 허가 신청… 상업 발사 본격화 기대감에 강세
이병철 기자 2025. 8. 11. 09: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스페이스가 우주항공청에 발사 허가 신청을 했다는 소식에 11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우주 발사체 기업인 이노스페이스는 최근 발사체'한빛-나노'의 브라질 발사에 대한 허가를 신청했다고 알려졌다.
한빛 나노는 90㎏급 탑재체를 고도 500㎞ 태양동기궤도에 투입할 수 있는 2단형 우주발사체다.
이노스페이스는 브라질과 협력을 통해 상업 발사를 추진하고 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노스페이스가 우주항공청에 발사 허가 신청을 했다는 소식에 11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26분 기준 이노스페이스는 전 거래일 대비 1090원(6.93%) 오른 1만6820원에 거래 중이다.
우주 발사체 기업인 이노스페이스는 최근 발사체‘한빛-나노’의 브라질 발사에 대한 허가를 신청했다고 알려졌다. 지난 3월과 4월 두 차례에 걸쳐 신청이 이뤄졌으며, 우주청이 출범한 후 첫 발사 심사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한빛 나노는 90㎏급 탑재체를 고도 500㎞ 태양동기궤도에 투입할 수 있는 2단형 우주발사체다. 이노스페이스는 브라질과 협력을 통해 상업 발사를 추진하고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선비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허리 디스크·협착증이 있을 때 하면 안 되는 세 가지 행동
- “설 끝나면 오른다?” 코스피 10년 성적표는 ‘반반’
- 반도체 ‘레이저 다이싱’ 장비 도전장 낸 아이티아이… 이석준 대표 “다이싱, HBM·유리기판 시
- [부동산 돌직구]⑤ “세금 시한폭탄 앞둔 부동산 시장… 자금 설계 없는 매수는 독”
- [인터뷰] 캄보디아·베트남 지뢰 지대 누빈 그… “韓도 지뢰 오염, 제거 전략 필요”
- AI 산업 팽창에 태양광 발전 수요 급증… 美의 中 견제에 韓이 웃는다
- 부광약품, 알츠하이머 신약 개발 접었다…이스라엘 자회사 청산
- 中 성장률 목표 하향?… 전문가들 전망은 ‘5% 안팎’ 사수
- 증시 호황에 국내 상장사 66% 목표주가 올라… 상향폭 1위는 현대차
- [Why] 항공사들이 英 히스로 공항 확장에 반대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