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가상화폐 진출’ 썸에이지·AP헬스케어, 나란히 상한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상화폐 진출을 예고한 코스닥 상장사 썸에이지와 AP헬스케어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28분 기준 썸에이지는 전 거래일 대비 167원(29.87%) 상승한 726원을 기록했다.
같은 시각 AP헬스케어도 전장 대비 105원(30%) 상승한 45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진출을 예고한 코스닥 상장사 썸에이지와 AP헬스케어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28분 기준 썸에이지는 전 거래일 대비 167원(29.87%) 상승한 726원을 기록했다. 같은 시각 AP헬스케어도 전장 대비 105원(30%) 상승한 455원에 거래되고 있다.
썸에이지는 지난 5일 주주총회를 열고 정관을 변경해 가상화폐 사업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정관에는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 자산 매매 및 중개업 △토큰 발행 및 토큰증권(STO) 관련 사업 △디지털화된 자산의 개발, 유통 및 판매 △전자화폐 및 상품권 발행 및 공급업 △가상화폐 투자업 등을 신사업으로 추가했다.
AP헬스케어는 지난 7일 공시를 통해 오는 22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정관 변경 안건을 상정한다고 밝혔다. 정관에는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관련 사업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투자업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금융업 등을 사업 목적에 추가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사명을 ‘앱토크롬’(APTOCROMInc.)으로 변경하는 변경 안건도 논의한다.
김지영 기자 jy1008@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람 피워?”…남편 중요 부위 절단한 50대 아내·공범 사위, 구속 송치
- “갑자기 머리채 뜯고 몸싸움”…우크라 해변 비키니 난투극 무슨일
- “마포 아파트 단지서 살해”…지인에 흉기 휘두른 30대男 체포
- “죽을까봐 정말 무섭다”…대전 교제살인 피해자 생전 메시지, 가족들 울분
- “폭발물 없었다”…신세계百, 법적대응 포함 강력조치
- 대한항공, ‘프리미엄석’ 첫 도입…777-300ER 11대 전면 개조
- ‘아이폰 26대’ 몸에 붙인 20대…버스서 호흡곤란 숨져
- “뿌연 안경·우비 락스피릿”…한동훈, ‘펜타포트 락페’서 포착
- “안걸리겠지 했지만 징역형”…직업훈련생 허위 등록 3억 수급 덜미
- 가정폭력 당해 부친 살해 30대, 항소심서 감형 ‘징역 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