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요즘웨딩 손 잡고 신혼부부에 설계사 자격취득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손해보험이 웨딩플랫폼 '요즘웨딩'과 제휴를 맺고 예비·신혼부부와 웨딩 산업 종사자들이 보험설계사 자격을 취득한 뒤 재무설계까지 직접할 수 있도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예비·신혼부부와 웨딩 산업 종사자들이 보험설계사 시험에 합격한 뒤 스마트플래너(SP)로 위촉된다면 결혼식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상당의 부케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요즘웨딩은 예비부부가 스스로 결혼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AI 기반 웨딩 플랫폼이다. 결혼 준비 체크리스트부터 드레스 블라인드 테스트, 맞춤형 컨설팅까지 전 과정을 직접 비교·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요즘웨딩은 후기 작성 없이도 계약이 진행되면 최대 222만원의 혜택을 제공해 예비부부가 결혼 준비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롯데손해보험의 원더(wonder)는 누구나 보험설계사 자격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보험 서비스 설계·판매·청약까지 영업의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요즘웨딩 이용자는 원더를 활용해 보다 수월하게 보험설계사 자격 취득에 도전할 수 있다. 원더를 통해 보험설계사 자격을 취득한 예비·신혼부부는 자신에게 꼭 맞는 보장을 직접 설계할 수 있다. 설계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예를 들어 월 보험료 10만원 수준의 보장성 보험에 신규 가입할 경우 상품에 따라 최대 150만원의 수수료 혜택과 첫 계약 축하금 50만원을 받을 수 있다.
롯데손해보험은 예비·신혼부부 맞춤형 패키지도 마련했다. 주택화재보험, 태아보험, 난임보험 등 신혼기에 꼭 필요한 보장을 담은 신혼 세이프 키트와 신혼 맞춤 플랜을 요즘웨딩 전용 패키지로 구성해, 손쉽게 설계·가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예비·신혼부부와 웨딩 산업 종사자들이 보험설계사 시험에 합격한 뒤 스마트플래너(SP)로 위촉된다면 결혼식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상당의 부케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설계사 자격 취득 후 보험 서비스 판매도 가능해 부업을 통한 추가 소득 창출도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플래너 위촉 이후에도 요즘웨딩 고객이 보험 설계 활동을 하는 데 필요한 절차와 방법을 전담 직원이 직접 설명하는 등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적극적으로 미래를 설계하는 예비·신혼부부가 더욱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계와 협력해 새로운 보험 서비스와 영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손해보험은 N잡러(여러 개 직업을 가진 사람들)를 보험 설계사로 확보하기 위해 AI 테크 기업 ‘크라우드웍스’, 스피치 교육기관 ‘봄온아카데미’, 비대면 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와 업무제휴를 맺은 바 있다.
김나경 (givean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적자만 내고있어”…달러 급락했던 이유는
- “숙박할인권 쓰러가자”…李정부, 숙박상품 80만장 쏜다
- 특검, 김건희 '나토 목걸이' 관련 서희건설 압수수색
- "가방이 피로 흥건"...아파트 산책하다 '으악'
- 횡단보도 돌진한 버스에 2명 사망…오토바이까지 쳤다
- 2배 비싼 가격인데…해외서 불티나게 팔리는 ‘이것’
- 부활 노리는 박성현 "우승은 저에게도 간절..모난 부분 깎아 가며 다가설 것"
- '올해만 세 번째 햄스트링 부상' 김도영은 회복할 수 있을까
- 보수적인 MLB, 유리천장 깨졌다...최초 여성 심판 탄생
- ‘170억’ 배우 김남주 고급주택 있는 한국의 베버리힐스는 어디[누구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