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베트남 푸토성과 ‘전기 이륜차’ 중장기 협력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한국 정부의 공적개발원조(ODA) 자금을 활용해 베트남 푸토성에 전기이륜차 배터리 공장과 교환·충전소를 설립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11일 한국무역협회 호치민지부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은 한국 정부의 ODA 자금을 활용해 베트남 푸토성에 전기이륜차(E2W) 배터리 공장과 충전소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베트남 현지 기업과 협력해 전기이륜차용 배터리 교환과 충전소를 푸토성에 설립한다는 목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한국 정부의 공적개발원조(ODA) 자금을 활용해 베트남 푸토성에 전기이륜차 배터리 공장과 교환·충전소를 설립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11일 한국무역협회 호치민지부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은 한국 정부의 ODA 자금을 활용해 베트남 푸토성에 전기이륜차(E2W) 배터리 공장과 충전소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E2W 배터리는 전기 스쿠터·오토바이 등에 탑재되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다.
LG에너지솔루션은 베트남 현지 기업과 협력해 전기이륜차용 배터리 교환과 충전소를 푸토성에 설립한다는 목표다. 이를 통해 이륜 전기차 생태계 조성과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진우 LG에너지솔루션 상무는 지난 8일(현지시간) 푸토성 인민위원회를 방문해 투자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인공지능(AI) 분야의 개발협력에도 주목하며 중장기적으로 푸토성 내 추가 전기차용 배터리 공장의 설립 가능성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지방 정부도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밝혔다. 찐주이동 푸토성 인민위원장은 투자진흥지원센터, 재무국, 산업단지관리위원회 등에 LG에너지솔루션 프로젝트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최대한의 행정 지원을 지시했다.
성의 산업단지 개발 계획에 따르면, 푸토성은 2030년까지 총 57개 산업단지를 조성할 예정이다. 총 면적은 약 1만3400헥타르에 달하고 이 중 16개 단지는 이미 운영 중이다.
지난해 기준 푸토성은 총 720개의 외국인직접투자(FDI) 프로젝트를 유치했다. 주요 투자국은 한국과 일본이고 총 등록 자본금은 약 125억 달러에 달한다.

박한나 기자 park2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람 피워?”…남편 중요 부위 절단한 50대 아내·공범 사위, 구속 송치
- “갑자기 머리채 뜯고 몸싸움”…우크라 해변 비키니 난투극 무슨일
- “마포 아파트 단지서 살해”…지인에 흉기 휘두른 30대男 체포
- “죽을까봐 정말 무섭다”…대전 교제살인 피해자 생전 메시지, 가족들 울분
- “폭발물 없었다”…신세계百, 법적대응 포함 강력조치
- 대한항공, ‘프리미엄석’ 첫 도입…777-300ER 11대 전면 개조
- ‘아이폰 26대’ 몸에 붙인 20대…버스서 호흡곤란 숨져
- “뿌연 안경·우비 락스피릿”…한동훈, ‘펜타포트 락페’서 포착
- “안걸리겠지 했지만 징역형”…직업훈련생 허위 등록 3억 수급 덜미
- 가정폭력 당해 부친 살해 30대, 항소심서 감형 ‘징역 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