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죽지세 '화장품 대장주' 에이피알…5거래일 연속 상승[핫종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장품 대장주로 올라선 에이피알(278470)이 닷새째 상승 마감했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에이피알은 전일 대비 1만 500원(4.78%) 오른 23만 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로써 에이피알은 지난 4일부터 이날까지 5거래일 연속으로 오르며 총 33.72% 상승률을 기록했다.
연속 주가 상승세에 에이피알은 이날도 화장품 대장주를 유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혜원 기자 = 화장품 대장주로 올라선 에이피알(278470)이 닷새째 상승 마감했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에이피알은 전일 대비 1만 500원(4.78%) 오른 23만 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로써 에이피알은 지난 4일부터 이날까지 5거래일 연속으로 오르며 총 33.72% 상승률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 6일 '어닝 서프라이즈'(깜짝 실적) 수준의 성적표를 받으면서 주가 상승세는 가팔라지고 있다. 에이피알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기 대비 201.9% 증가한 846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역대 최고 실적이다.
같은 날 에이피알은 상장 1년 5개월여 만에 아모레퍼시픽을 제치고 화장품 대장주 자리에 올랐다.
연속 주가 상승세에 에이피알은 이날도 화장품 대장주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에이피알 시총은 8조 7501억 원, 아모레퍼시픽 시총은 7조 5338억 원으로 시총 격차는 1조 2163억 원에 달한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K-뷰티' 업종은 실적과 기대에 따른 키맞추기가 진행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doo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혼자 40분 줄 서서 혼밥, 그가 이재용 회장이라니"…라멘집 목격담 깜짝
- '제주 노형동 OO갈비, 에이즈 환자가 운영'…화장실서 나온 정체불명 쪽지
- 신지, 7세 연하 문원과 5월 결혼 "걱정 잘알아…서로 의지하며 단단해져" [전문]
- 신민아, ♥김우빈과 신혼여행 사진 대방출…러블리 매력 가득 [N샷]
- "청첩장 주자 '연 끊자' SNS 차단한 전 직장 동료…축의금 주기 싫은 거죠"
- "내 청첩장 모임서 '임밍아웃'한 친구, 자기 얘기만…상종하기 싫다"
- 정수리 탈모 아내에게 이혼 통보한 남편…"내 체면 망친다" 막말, 중국 시끌
- "1억 도박 탕진, 시부 유산까지 손댔다가 남편에 들켜…이혼하기 싫은데"
- '러브캐처' 김지연, 롯데 정철원과 한 달 만에 파경? "모든 제보 환영"
- 차주영, 비출혈 증상으로 수술 "회복 기간 동안 공식 일정 어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