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2분기 영업익 21.5%↑…에스테틱 사업 2천억 원에 매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화학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476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5%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석유화학 부문은 매출 4조 6962억 원, 영업손실은 904억 원이었다.
LG화학은 포트폴리오 조정을 통한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생명과학사업본부 내 에스테틱 사업을 사모펀드 운용사인 브이아이지파트너스에 2천억 원에 매각하기로 했다고 같은 날 공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11.4조로 6.7% 감소
에스테틱 사업부 2천억 원에 매각
"의약품 중심 역량 집중 위한 결정"

LG화학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476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5%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은 11조 4177억 원으로 6.7%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석유화학 부문은 매출 4조 6962억 원, 영업손실은 904억 원이었다. 미국의 관세, 중동 정세 불안 등과 맞물려 구매 관망세가 지속된 여파로 적자를 기록한 것으로 분석됐다.
첨단소재 부문은 매출 1조 605억 원, 영업이익 709억 원으로 집계됐고, 생명과학 부문은 매출 3371억 원, 영업이익 246억 원을 기록했다.
자회사 에너지솔루션은 매출 5조 5654억 원, 영업이익 4922억 원의 호실적을 나타냈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사의 보수적인 재고 정책 기조가 지속되며 매출이 감소했으나, 북미 생산 비중 확대에 따른 제품 믹스 개선과 전사의 원가 절감 노력 등으로 북미 생산 인센티브를 제외하고도 영업이익은 흑자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자회사 팜한농의 매출은 2424억 원, 영업이익은 125억 원이었다.
LG화학 CFO(최고재무책임자) 차동석 사장은 "2분기는 미국 관세분쟁과 중동 정세불안에 따른 글로벌 수요 약세, 전기차 보조금 조기 종료를 앞둔 고객사들의 보수적인 재고 운영 등으로 어려운 경영 환경이 지속됐다"며 "향후 선제적인 사업·자산 효율화, 고성장·고수익 사업 중심의 포트폴리오 재편, 첨단소재 부문의 고객 다변화를 통한 유의미한 물량 성장, 차별화된 기술력 바탕의 미래 수요 확보 등을 통해 견조한 중장기 성장성을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화학은 포트폴리오 조정을 통한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생명과학사업본부 내 에스테틱 사업을 사모펀드 운용사인 브이아이지파트너스에 2천억 원에 매각하기로 했다고 같은 날 공시했다. LG화학은 실적 컨퍼런스콜(전화 회의)에서 "의약품 중심의 국내, 아시아 사업 강화와 글로벌 항암 신약 개발 핵심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에스테틱 사업 매각을 결정하고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LG화학은 중국발 공급과잉으로 불황에 직면한 석유화학 산업과 관련해 "시황 개선은 다소 보수적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전방 산업 부진이 지속되고 있어 고성장·고수익 사업 영역으로 전환을 위한 투자 필요성이 더 커지고 있다"며 "LG에너지솔루션 지분이나 다른 자산을 적기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 중"이라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박성완 기자 pswwang@cbs.co.kr
진실엔 컷이 없다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법무부 "尹 부상 주장해 진료 실시…특이사항 無"
- 김문수 되면 윤석열 재입당[어텐션 뉴스]
- [단독]경찰,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사택서 현금 수천만원 압수
- 우원식 의장 "尹 체포 거부 부끄러운 일…최소한의 품위 지켜주길"
- 오동현 변호사 "윤석열, '김건희'와 '돈'에만 충성"[이정주의 질문하는기자]
- 체포 거부 尹측 "사지 들리고 땅바닥에 떨어져…형사책임 묻겠다"
- 6.27 효과 약해졌나…서울 아파트價 상승률 다시 오름세 전환
- 특검, 최상목 참고인 조사…국무위원 내란 동조 여부 확인
- [단독]민중기 특검, '김건희 계좌관리인' 이종호 측근 휴대폰 확보
- 국민의힘 "이춘석 게이트 특검하자"…국회의원 전수조사도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