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엔터 매각 작업 중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매각 작업을 중단했다.
카카오는 7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주주구성 변경을 논의했으나 이에 대한 검토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카카오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성과 창출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전략적 방안에 대해선 지속적으로 검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4월 카카오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주요 주주에게 서한을 보내 경영권 매각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매각 작업을 중단했다.
카카오는 7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주주구성 변경을 논의했으나 이에 대한 검토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카카오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성과 창출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전략적 방안에 대해선 지속적으로 검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4월 카카오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주요 주주에게 서한을 보내 경영권 매각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기업가치 약 11조원 규모로 평가받고 있다. 최대주주인 카카오가 66.03% 지분을 보유했다. 홍콩계 사모투자펀드(PEF)인 앵커에쿼티파트너스가 2대 주주로 약 12%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텐센트도 약 4.5% 지분을 갖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웹툰과 웹소설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 멜론 등을 보유했다. 2022년에는 북미 웹소설 플랫폼인 래디시와 타파스를 인수하고 연예인 소속사 안테나를 인수하기도 하는 등 사세를 키워왔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년 '5G 단독망' 구축… AI 시대 네트워크도 진화
- 한미 정상회담 25일 유력...李 대통령 '트럼프 청구서' 대응 총력
- 대만 당국 “TSMC, 美 '반도체 100% 관세' 면제”
- AWS, 오픈AI 모델 제공 시작…'오픈웨이트 모델 지원'
- 與 윤리심판원 “이춘석, 제명 징계사유 존재 판단”
- 티빙·웨이브, 합병 전열 정비…통합 K-OTT 출범 '성큼'
- 하이퍼이지, AI 기반 구독형 B2B 아웃소싱 솔루션 '엔드업프리' 출시
- “남성이 여성 메달 훔칠 순 없다”…트럼프, LA올림픽 유전자 검사 도입 예고
- 네이버의 '포시마크', AI로 상품 등록 시간 48% 단축...왈라팝으로 유럽도 흔든다
- 카카오헬스, 상반기 매출 100억 육박…'파스타' 흥행 파죽지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