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英 ESG 평가 전문지수에 15년 연속 편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기는 글로벌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 지수인 'FTSE4Good'에 15년 연속 편입됐다고 6일 밝혔다.
FTSE4Good은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와 런던 증권거래소가 합작해 만든 ESG 평가 전문 지수다.
환경, 사회, 지배구조 측면에서 300개 이상의 항목을 평가해 우수한 기업을 매년 발표한다.
삼성전기는 수자원 관리, 공급망 관리, 기업지배구조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지은 기자] 삼성전기는 글로벌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 지수인 'FTSE4Good'에 15년 연속 편입됐다고 6일 밝혔다.
FTSE4Good은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와 런던 증권거래소가 합작해 만든 ESG 평가 전문 지수다.
![삼성전기 수원사업장 전경. [사진=삼성전기]](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8/06/inews24/20250806142836673pwao.jpg)
환경, 사회, 지배구조 측면에서 300개 이상의 항목을 평가해 우수한 기업을 매년 발표한다. 해당 지수에 포함된다는 것은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 받는 ESG 선도 기업으로 공식 인증 받았음을 의미한다.
삼성전기는 수자원 관리, 공급망 관리, 기업지배구조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기는 국내외 수자원 재이용 시설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제조 공정에서 수자원 관리와 용수 재이용률을 높이기 위해서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이사회 내 여성 사외이사 비율을 50% 이상 유지하고, 이사회 의장을 사외이사가 맡아 의사 결정의 독립성과 투명성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우리의 책임감 있는 결정이 가치 있는 성장을 만든다” 며 "환경 영향 최소화, 상호존중의 기업문화 확산, 안전한 사업장 관리를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내재화하고, 신뢰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박지은 기자(qqji051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빛났다"⋯'진격의 K바이오' 3인방
- 짧아도 너무 짧아⋯아이브 안유진X장원영, 173cm 롱다리 뽐내는 핫써머 패션 [엔터포커싱]
- 전 여친 살해 후 "진짜 죽었는지 확인하려 빈소 방문" 대전 20대男
- 별★빛이 내린다⋯윤아·박은빈·공승연·차주영, 반짝이 드레스에 더 돋보이는 미모 [엔터포커
- "퇴근길 지갑 연다"⋯평일 저녁 백화점 찾는 직장인들
- 토트넘 떠나는 손흥민⋯"MLS 전체 연봉 '톱3' 제안 받아"
- [종합] "대국민 사과 7일 만에"⋯정희민 포스코이앤씨 대표 사의
- '별빛 같은 나의 영웅' 향한 사랑, 기부로 빛나다
- "물이 허리까지 찼는데"…'전설의 배달기사' "저 무사합니다"
- "'이 노래'가 나를 또 울려요"⋯'1900만 뷰' 돌파한 임영웅 무대 영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