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용 반도체 진출" 넥스트칩, 드론 비전센서칩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스트칩이 방산용 반도체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넥스트칩은 방산용 드론에 적용되는 비전센서칩을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
방산용 비전센서에는 고해상도 비전카메라와 열화상센서가 결합된 EO 카메라가 필수 적용된다.
넥스트칩 관계자는 "자율주행 분야에서 축적한 비전센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방산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며 "다양한 방산 프로젝트를 통해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파치6, 센서 데이터 실시간 분석 통합 솔루션 제공
군사용 드론·무인 장갑차 등 적용 예정

[파이낸셜뉴스] 넥스트칩이 방산용 반도체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넥스트칩은 방산용 드론에 적용되는 비전센서칩을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칩은 △군사용 드론 △스마트 조준경 △무인 장갑차 등 다양한 방산 분야에 적용될 예정이다.
넥스트칩은 반도체 개발에 자사 시스템온칩(SoC)인 '아파치6'을 핵심 기술로 활용했다. 아파치6은 복합센서 융합 플랫폼 기반으로 개발된 고성능 반도체다. 이는 △카메라 △레이더 △이미지센서 △간접 비과시간(iToF) 센서 등 센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융합·분석해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자광학(EO) 카메라 센서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력도 갖췄다. 방산용 비전센서에는 고해상도 비전카메라와 열화상센서가 결합된 EO 카메라가 필수 적용된다.
넥스트칩 관계자는 "자율주행 분야에서 축적한 비전센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방산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며 "다양한 방산 프로젝트를 통해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aya@fnnews.com 최혜림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롱 속에서 시신으로 발견된 딸…가해자는 엄마의 연인 '충격'
- "형부·처제가 수상한 관계" 야릇한 영상통화에 '스킨십' 목격
- 장윤정 "스치면 임신…병원도 조심하라고"
- 박나래 논란 언급 박명수·정준하 "이거 갑질 아냐…요새 뒤숭숭"
- 거제 캠핑카서 의식 잃은 50대 남녀 발견…1명 사망·1명 중상
- 미모의 승무원 아내 'VIP 성접대' 의심…호텔 침입해 살해한 전 남편
- "전 남친과 한번만 더 자고 싶다"..시한부 아내의 마지막 소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 '박나래 절친' 장도연 "겸손하지 않으면 다 죽더라"
- 린, 이수와 이혼 4개월 만에…“부서지더라도 품고 싶었던 사람이었다”
- '성폭행 생존자' 46세 美배우 제임스 랜슨, 숨진 채 발견…'제너레이션 킬' 주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