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식용유로 ‘바이오 오일’ 생산… LG화학, 충남에 전용 공장 짓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화학이 국내 기업 중 처음으로 식물성 기름 기반의 친환경 바이오 오일(HVO) 생산 공장을 짓는다.
LG화학의 자회사 엘지애니바이오리파이닝은 충남 서산시에서 HVO 공장 건설을 착공했다고 4일 밝혔다.
앞서 LG화학은 지난해 12월 이탈리아 에너지 기업 '에니'의 자회사 '에니라이브'와 합작해 엘지에니바이오리파이닝을 설립했다.
HVO는 폐식용유를 비롯해 재생가능한 식물성 기름에 수소를 첨가한 제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화학이 국내 기업 중 처음으로 식물성 기름 기반의 친환경 바이오 오일(HVO) 생산 공장을 짓는다. LG화학의 자회사 엘지애니바이오리파이닝은 충남 서산시에서 HVO 공장 건설을 착공했다고 4일 밝혔다. 연간 30만t을 생산하며, 2027년 완공 예정이다. 앞서 LG화학은 지난해 12월 이탈리아 에너지 기업 ‘에니’의 자회사 ‘에니라이브’와 합작해 엘지에니바이오리파이닝을 설립했다.
HVO는 폐식용유를 비롯해 재생가능한 식물성 기름에 수소를 첨가한 제품이다. 온실가스 배출 저감 효과가 크고 저온에서 얼지 않는 특성으로 지속가능항공유(SAF), 바이오 디젤, 바이오 납사(원유 정제 과정에서 나오는 탄화수소 혼합물. 석유화학 산업의 주원료)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 지속가능항공유는 폐식용유 등으로 만든 친환경 항공 연료다. 한국은 2027년부터 국제선 항공편에 1% 이상 사용을 의무화할 예정이다.
손지연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손흥민 경기 ‘불륜캠’ 등장?…남녀 연예인 ‘백허그’ 딱 걸렸다
- 김준호♥김지민 결혼식에 축의금 ‘3만원’ 낸 연예인 정체
- (영상)“지하철 물파스 학대남?”…반려견에 ‘벅벅’ 성기까지 칠했다 [포착]
- 차인표 “네 딸, 많이 컸더라”…세상 떠난 동생에 영상편지
- “길거리 음식 포장지에 이름·병명이? 환자 의료기록이었습니다”…태국 ‘발칵’
- 군대 간 차은우, 갑자기 “살려달라” 연락…무슨 일?
- “정말 원했다” 박위, 두 다리로 섰다…송지은 ‘감격의 포옹’
- “누가 날 죽이려 해” 횡설수설 택시 승객…잡고보니 마약사범
- ‘49세’ 백지영 “둘째 낳겠다”며 ‘♥9살 연하’ 정석원에 한 말은
- 전현무 “여친 가방 사주고 패딩 사주고…나는 호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