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엑스알, 中과 협력 로봇자동화 기술 고도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봇∙물류자동화 기업 티엑스알로보틱스(대표 엄인섭)가 중국 로봇업체와 기술협력을 추진한다.
이 회사는 머신비전·자율이동로봇(AGV/AMR) 회사 아이레이플(iRAYPLE)과 로봇자동화 기술 고도화 관련 협력협약을 했다고 4일 밝혔다.
엄인섭 티엑스알로보틱스 대표는 "고정밀 머신비전은 로봇자동화 솔루션의 인지능력과 작업 정확도를 극대화하는 핵심 요소"라며 "기술 내재화를 통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통합된 고성능 로봇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엄인섭 티엑스알로보틱스 대표(오른쪽)와 중국 리밍(Li Ming) 아이레이플 부사장이 지난 1일 중국 항저우 소재 다화(Dahua) 본사에서 로봇자동화 기술협력 협약을 하고 있다. [유진그룹 제공]](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8/04/ned/20250804150748123pmoq.jpg)
로봇∙물류자동화 기업 티엑스알로보틱스(대표 엄인섭)가 중국 로봇업체와 기술협력을 추진한다.
이 회사는 머신비전·자율이동로봇(AGV/AMR) 회사 아이레이플(iRAYPLE)과 로봇자동화 기술 고도화 관련 협력협약을 했다고 4일 밝혔다.
항저우 소재 아이레이플은 글로벌 영상보안 시장의 강자인 다화(Dahua) 그룹의 핵심 자회사다. 로봇자동화의 핵심인 머신비전과 자율이동로봇 분야에서 독보적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통합설계 역량이 뛰어나 세계적 수준의 로봇자동화 핵심부품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티엑스알은 협약을 통해 ▷로봇자동화 하드웨어 플랫폼 표준화 ▷AI비전 기반 애플리케이션 고도화 ▷공동 프로젝트 추진 등 기술협력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자사의 로봇관제(FMS) 및 슬램(SLAM) 기반 자율주행 기술에 아이레이플의 고정밀 머신비전을 접목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산업현장에 최적화된 ‘지능형 로봇자동화 솔루션’을 구현해낼 계획이다. 아이레이플의 자율이동로봇을 자사 솔루션의 표준플랫폼으로 도입해 프로젝트에 우선 적용하게 된다.또 아이레이플의 고성능 비전카메라를 도입해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엄인섭 티엑스알로보틱스 대표는 “고정밀 머신비전은 로봇자동화 솔루션의 인지능력과 작업 정확도를 극대화하는 핵심 요소”라며 “기술 내재화를 통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통합된 고성능 로봇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청률 30%→3%, 너무 처참하다” 식상한 예능 ‘몰락’…TV 집어삼킨 ‘플랫폼’ 대격변
- “5만원에 샀다” “난 7만원이다” 끝없는 추락…난리난 ‘국민 메신저’
- ‘극한직업’ 배우 송영규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
- “난 돈 버는 기계, 집안 서열 꼴찌. 이혼해줘”…아내가 휘두른 양주병에 살해된 ‘일타강사’,
- “이걸 여기서 한다고? 천재다”…이수지, 손흥민 경기서 ‘불륜 패러디’ 폭소
- 강지섭, 모 종교 신도 논란이후 심경 고백 “무지로 인해 낙인 찍힌 주홍글씨”
- ‘짱구 엄마’ 강희선, 암투병으로‘짱구는 못말려’ 26년 만에 하차
- 소비쿠폰 풀리자 ‘우르르’ 몰려간 ‘이 곳’…매출액 무려 ‘57%’ 올랐다고?
- 폭우에 떠내려간 20억원 금덩이…소문 들은 주민들 ‘우르르’ 몰려 난장판
- “마지막까지 아름다웠다” 결국 못 깨어난 엄마…귀한 생명 살리고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