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급등주] ‘케데헌’ 신기록 행진에 애니 제작사 스튜디오미르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간동아가 매일 오전 국내 증시에서 주가가 크게 상승한 종목과 그 배경을 짚어드립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관련주 스튜디오미르가 8월 4일 장 초반 20% 급등했다.
케데헌은 K팝 아이돌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으로 6월 20일 공개 이후 세계 41개국에서 영화 부문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간동아가 매일 오전 국내 증시에서 주가가 크게 상승한 종목과 그 배경을 짚어드립니다. 주가 상승을 이끈 호재와 실적 등 투자 정보와 지표도 전달합니다.

케데헌은 K팝 아이돌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으로 6월 20일 공개 이후 세계 41개국에서 영화 부문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OST 또한 글로벌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케데헌 OST 앨범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200'에서 전 주보다 한 계단 오른 2위를 차지하며 자체 최고 타이기록을 세웠다. 발매 첫 주인 6월 말 빌보드200에 8위로 진입한 케데헌 OST 앨범은 이후 3위, 2위, 5위, 3위로 꾸준히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8월 1일(현지 시간)에는 빌보드와 함께 세계 양대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의 싱글 차트 'TOP100'에서 OST 트랙 '골든(GOLDEN)'이 정상에 오르기도 했다. 이 차트에서 K팝이 1위를 기록한 건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 이후 처음이다.
스튜디오미르는 앞서 케데헌 제작에 일부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실제 협업을 진행하지는 않았고, 케데헌 흥행으로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반사이익을 누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스튜디오미르는 20년 경력의 애니메이터 유재명 감독이 2010년부터 이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제작사다. 주요 작품으로는 '코라의 전설' '도타: 용의 피' '외모지상주의' 등이 있다. 2016년에는 북미 현지법인 'STUDIO MIR US INC'를 설립해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현재 매출의 100%가 북미에서 나온다.

Copyright © 주간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일본 기준금리 인상, 물가 불안과 부동산 열기가 원인
- 중국 견제 ‘美 생물보안법’에 K-바이오 웃는다
- [영상] “내년 금·은 투자시장 올해보다 더 뜨거울 것… 공급 대란 이제 시작”
- [오늘의 급등주] SK하이닉스, 투자경고 해제에 강세
- ‘불확실성’이라는 안개 짙게 낀 시장
- 세계 최대 필로폰 생산지로 부상한 미얀마 북동부 ‘샨주’
- 정반대 사용자 전략… 밖으로 향하는 제미나이, 안으로 모으는 챗GPT
- 2026년 美·中 휴머노이드 양산… ‘피지컬 AI’ 시대 열린다
- 부임 7개월 만에 리더십 위기 알론소 감독
- 반도체·풍선효과·철도… 내년 부동산시장 달굴 3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