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9월5일 컴백 확정…'리치맨'으로 귀환 [공식]

이유민 기자 2025. 8. 4. 10: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스파가 여섯 번째 미니앨범 'Rich Man'으로 컴백을 알리며, 자기 확신과 존재감으로 무장한 또 하나의 '서사'를 완성한다.

에스파(aespa, SM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오는 9월 5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Rich Man'(리치맨)으로 돌아온다.

에스파의 새 미니앨범 '리치맨'은 오후 1시 전 세계 동시 발매되며, 동명의 타이틀곡을 포함한 총 6곡이 수록된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에스파 ⓒSM엔터테인먼트

[스포츠한국 이유민 기자] 그룹 에스파가 여섯 번째 미니앨범 'Rich Man'으로 컴백을 알리며, 자기 확신과 존재감으로 무장한 또 하나의 '서사'를 완성한다.

에스파(aespa, SM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오는 9월 5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Rich Man'(리치맨)으로 돌아온다. "지금 이대로의 나로도 충분하다"는 메시지를 내건 에스파는 물질적 기준을 뒤엎는 자기 확신의 서사를 바탕으로 다시 한 번 K팝 정상을 노린다.

에스파의 새 미니앨범 '리치맨'은 오후 1시 전 세계 동시 발매되며, 동명의 타이틀곡을 포함한 총 6곡이 수록된다. 전작 'Dirty Work'(더티 워크)와는 전혀 다른 무드로 구성돼 에스파의 또 다른 정체성과 확장된 음악 세계를 예고하고 있다.

에스파 미니 6집 _Rich Man_ 로고 이미지

4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인트로 영상은 이번 앨범의 콘셉트를 강렬하게 암시했다. 3D 기타 그래픽과 함께 "I am enough as I am, I am a 'Rich Man'(지금 이대로의 나로 충분해. 내가 바로 리치맨이야)"라는 슬로건이 담기며, 기존의 '리치맨'이 가진 통념을 전복한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컴백에서 에스파는 외형적 성공이 아닌 내면의 에너지와 개성을 강조하며 '리치맨'을 새롭게 정의한다. 이는 자기 자신을 믿고 주도적으로 살아가는 당당한 태도를 음악과 퍼포먼스를 통해 보여주겠다는 선언으로 읽힌다.

에스파 미니 6집 _Rich Man_ 인트로 영상 캡처 이미지

한편, '리치맨' 앨범은 오늘(4일)부터 각종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했으며, 에스파는 본격적인 컴백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K팝을 대표하는 4세대 걸그룹답게, 이번에도 차트를 흔들 '흥행 서사'가 예고된다.

 

스포츠한국 이유민 기자 lum5252@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