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솔바이오, 디스크 치료제 임상 실패에 15% 뚝 [Why 바이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스크 치료제 'SB-01' 임상 3상에 실패한 엔솔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가 급락했다.
엔솔바이오사이언스는 알테오젠(196170) 대주주로 유명한 형인우 스마트앤그로스 대표가 최대주주인 기업이다.
엔솔바이오가 스파인바이오파마에 기술이전한 SB-01의 미국 임상 3상이 실패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엔솔바이오는 형 대표가 지분 29.2%를 보유해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스크 치료제 ‘SB-01’ 임상 3상에 실패한 엔솔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가 급락했다. 엔솔바이오사이언스는 알테오젠(196170) 대주주로 유명한 형인우 스마트앤그로스 대표가 최대주주인 기업이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넥스 시장에서 현재 엔솔바이오의 주가는 2만 5200원으로 전일 대비 4400원(-14.86%) 하락했다. 엔솔바이오가 스파인바이오파마에 기술이전한 SB-01의 미국 임상 3상이 실패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스파인바이오파마는 퇴행성 디스크 질환 관련 만성 요통 환자를 대상으로 한 SB-01 임상 3상 톱라인(주요 지표)에서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1차 평가 지표였던 환자의 통증 강도와 통증 관련 기능 측면에서 SB-01의 효능이 확인됐지만 위약군에서도 높은 효능이 나타났기 때문이다.
마크 비스코글리오시 스파인바이오파마 최고경영자(CEO)는 “1차 평가 변수를 달성하지 못해 실망스럽지만 엄격한 FDA 지침에 따라 임상시험을 등록하고 완료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예상했던 위약군 반응을 달성했다면 SB-01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결과가 나왔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파인바이오파마는 이번 임상 데이터 분석을 완료하고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만나 3상 결과를 기존 1상 및 2상 무작위 배정 임상시험 결과와 함께 논의하기로 했다.
엔솔바이오는 형 대표가 지분 29.2%를 보유해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이다. 형 대표는 올 6월 유한양행이 보유한 지분 6.57%를 약 140억 원에 전량 인수해 최대주주에 올랐고 지난달 204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을 확대했다. 형 대표는 지금까지 엔솔바이오에 약 600억 원을 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급 요리에 꼭 사용하세요'…미식가가 추천한 '이것', 알고보니 발암물질이
- '시신 600구 처리했다'…'배에 王자 선명' 26살 여성의 반전 정체
- '맛있다고 먹었다간 '큰일' 납니다'…불가사리 천적 '이 고둥' 잡으면 벌어지는 일
- 휴가철 바다 풍덩, 물놀이 후 다리 '퉁퉁' 붓는다면…'이 질환' 의심해야
- '외도 아닌 돈 문제?'…남편 중요부위 절단 사건, 재산 갈등 의혹 제기
- '이 XX야, 나 스카이 나왔어' 아들 괴롭힌 초등생 협박한 엄마의 최후
- 스트레스 받는다고 '쪽쪽쪽'…中직장인들 '이것' 물었다
- '티 안 나게 때려 줄게'…초등생 술 먹이고 밤새 폭행한 무서운 여중생들
- '딴 여자 만났지?' 남편 중요 부위 절단한 아내…사위도 '긴급체포' 왜?
- 도로 뛰어든 삐끼들 '놀다 가세요'…불법 판치던 가락동 유흥가 결국 이렇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