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S 선배' 홍명보 감독, "월드컵 앞둔 손흥민, 뛰는 무대보다 경기력 유지가 더 중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명보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를 떠나 미국으로 향할 것으로 전망되는 손흥민에게 조언을 건넸다.
홍 감독은 이어 "만약 손흥민이 MLS에서 뛰게 된다면 월드컵 개최지인 미국 현지 환경에 일찍 적응해 대표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홍 감독은 손흥민의 뒤를 이을 스타가 또 나올 수 있을지에 대한 질문에 "쉽지 않을 것 같다. 손흥민은 한국 축구사에 길이 남을 선수"라며 대표팀 주장에 대한 믿음을 나타내며 높게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 금윤호 기자) 홍명보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를 떠나 미국으로 향할 것으로 전망되는 손흥민에게 조언을 건넸다.
토트넘은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2경기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이날 경기는 손흥민이 토트넘에서 뛰는 마지막 경기가 될 것으로 보여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축구 팬들과 각국 취재진의 관심이 모였다.
뉴캐슬과 경기에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약 65분을 소화하고 모하메드 쿠두스와 교체됐다.

손흥민이 그라운드를 떠나자 양 팀 선수들이 그와 인사를 나눴고, 64,773명의 관중은 기립박수를 보냈다.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마지막 경기를 마친 손흥민은 벤치에서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손흥민은 뉴캐슬 경기를 하루 앞두고 2일 진행된 사전 기자회견에서 여름이적시장을 통해 토트넘을 떠날 것이라고 직접 밝혔다.
이로써 손흥민은 2015년 여름 토트넘에 입단한 후 10년 동안 뛰었던 프리미어리그 무대도 떠나게 됐다.

뉴캐슬전 이후 손흥민은 차기 행선지를 두고 취재진의 질문이 이어지자 "아직 결정된 게 없다. 조금 더 기다려주시면 좋겠다"라고 말을 아꼈다.
다만 "어제(2일) 좋은 정보를 드렸다"면서 새로운 팀에 대한 힌트를 남겼다. 손흥민이 말한 '좋은 정보'는 내년 여름 미국, 캐나다, 멕시코에서 열리는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을 언급한 것을 두고 한 말로 추측된다.
최근 유럽 현지 매체들은 손흥민이 미국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의 LA FC로 이적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손흥민 역시 "(2026 북중미 월드컵이) 저에게 마지막 월드컵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을 다 쏟아부을 수 있는 환경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면서 미국행에 힘이 실렸다.

선수 황혼기 LA 갤럭시에서 뛴 바 있는 홍명보 감독은 2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대표팀 입장에서는 어떤 리그에 있는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며 손흥민의 말에 동의했다.
홍 감독은 이어 "만약 손흥민이 MLS에서 뛰게 된다면 월드컵 개최지인 미국 현지 환경에 일찍 적응해 대표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홍 감독은 손흥민의 뒤를 이을 스타가 또 나올 수 있을지에 대한 질문에 "쉽지 않을 것 같다. 손흥민은 한국 축구사에 길이 남을 선수"라며 대표팀 주장에 대한 믿음을 나타내며 높게 평가했다.
한편 영국 매체 '기브미 스포츠'는 4일(한국시간) "LA FC가 손흥민 영입을 위해 토트넘과 합의를 마쳤다. 손흥민 측과 합의도 끝났다"며 "이적료는 2000~2600만 달러(약 277~361억 원)"이라고 단독 보도했다.
사진=MHN 이지숙 기자, 연합뉴스, 365스코어
Copyright © MH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음제 농담' 하정우, 결국 사과 엔딩...팬들은 "수위 지켜야"vs"너무 예민해" - MHN / 엠에이치앤
- 여자배구 이재영, 일본 SV.리그 빅토리나 히메지로 현역 복귀 - MHN / 엠에이치앤
- 'F1 더 무비' 1위 재탈환...200만 돌파 눈앞 [박스오피스] - MHN / 엠에이치앤
- ‘불가리 앰버서더 출국길’…김지원, 로마서 선보일 글로벌 캠페인 비주얼 주목 - MHN / 엠에이
- '♥4살 연하 남편' 또 반하겠네...서동주, 발리서 뽐낸 '美친' 볼륨감 - MHN / 엠에이치앤
- 혜리, 이러니 반하지! 눈빛에 설렘...미소는 반칙 '비주얼 치트키' - MHN / 엠에이치앤
- 프나 이채영, 시스루 크롭탑으로 드러난 '완벽' 몸매...섹시 카리스마 폭발 - MHN / 엠에이치앤
- 블랙핑크, 1년 10개월만 '완전체'인데...YG 공개 사과, 왜? [공식입장 전문] - MHN / 엠에이치앤
- 이다희, 시크한 단발여신의 하트 [MHN영상] - MHN / 엠에이치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