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거제 저도서 취임 후 첫 휴가…한미정상회담 등 정국 구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후 첫 여름 휴가를 떠난다.
이 대통령은 휴가 중에도 민생 등 주요 국정 현안은 지속적으로 챙길 방침이며, 긴급 상황에 대비한 대통령실 보고 체계도 유지된다.
교육부·여성가족부 장관과 대통령실 인선, 광복절 특별사면 규모도 이번 휴가 기간 중 고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과거 이승만·박정희·김대중·박근혜·윤석열 전 대통령도 저도에서 휴가를 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미정상회담 준비…독서·영화 감상으로 재충전 시간도 가져
![[서울=뉴시스] 이재명 대통령이 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전국 시도지사 간담회에서 밝은 표정을 짓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5.08.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8/02/newsis/20250802060154678gnqf.jpg)
[서울=뉴시스]조재완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후 첫 여름 휴가를 떠난다.
이 대통령은 2일 대통령 별장 '청해대'가 있는 경남 거제 저도를 찾는다. 공식 휴가 일정은 오는 4일부터 8일까지다. 배우자 김혜경 여사도 동행한다.
이번 휴가는 국정 운영 2개월 여 만에 갖는 첫 재충전 일정이다. 휴가 기간 한미정상회담 준비 등 정국 구상에 몰두하고, 독서와 영화 감상 등으로 재정비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 대통령은 휴가 중에도 민생 등 주요 국정 현안은 지속적으로 챙길 방침이며, 긴급 상황에 대비한 대통령실 보고 체계도 유지된다.
인근 지역 주민들과 만나는 현장 행보도 구상 중이다. 이 대통령은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차질없이 지급될 수 있도록 관계 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으며, 김 여사 역시 소비쿠폰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전통시장을 방문한 바 있다.
한미 정상회담 준비와 관련한 보고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한미 관세 협상 타결 직후 2주내 양국 정상회담 방침을 밝혔다. 이달 중하순 한미 정상회담이 열릴 것이란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회담 의제와 협상 전략 등을 휴가지에서도 점검할 것으로 보인다.
교육부·여성가족부 장관과 대통령실 인선, 광복절 특별사면 규모도 이번 휴가 기간 중 고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과거 이승만·박정희·김대중·박근혜·윤석열 전 대통령도 저도에서 휴가를 보냈다. 문재인 전 대통령 재임 시절부터는 저도 일부가 민간에 개방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wande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나래 수사하던 형사과장, 퇴직 후 '박나래 변호' 로펌 재취업"
- 박나래 전 매니저들, 노동청 조사 받았다 "직괴·임금체불 의혹 진술"
- 방탄소년단 RM, 초보 운전 영상 공개…"나도 웃김"
- 각자 최선 다해 일군 금메달…여자 쇼트트랙 "서로를 믿었어요"[2026 동계올림픽]
- 이영애, 설 맞아 전통시장 나들이…김장조끼도 명품처럼
- 오연수, 아들 건강 악화에 미국행…"비행기 값 비싸 한 달 체류"
- '전과 6범' 임성근, 논란 정면 돌파…유튜브 활동도 복귀
- '이혼·해킹피해' 노유정 "만원 벌려고 설거지 6시간"
- "소름 돋는다"…'결혼 발표' 최준희, 웨딩 화보 촬영지 논란
- 유재석, SNL 섭외 단칼에 거절…"전 못 나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