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팝 데몬 헌터스’ 등장?… ‘케데헌’ 닮은 日 애니 소식에 시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을 배경으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는 가운데, 일본에서도 유사한 콘셉트의 애니메이션이 올가을 방영될 예정이다.
28일(현지시간) 미국 키즈 전문 매체 키즈스크린은 소니뮤직이 애니플렉스와 협력해, 넷플릭스 히트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유사한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공동 제작한다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8일(현지시간) 미국 키즈 전문 매체 키즈스크린은 소니뮤직이 애니플렉스와 협력해, 넷플릭스 히트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유사한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공동 제작한다고 보도했다.
■ “이거 어디서 본 설정인데?”…日, 유사 콘셉트 애니 올가을 방영
해당 작품의 제목은 ‘SI-VIS: 더 사운드 오브 히어로즈(SI-VIS: The Sound of Heroes)’로, 일본 각지를 돌며 라이브 공연을 펼치는 혼성 팝 그룹이 팬들의 응원을 에너지로 삼아 악당과 맞서 싸우는 내용이다. 이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걸그룹 ‘헌트릭스’가 음악과 무대로 악령을 사냥하는 설정과 상당히 닮아 있다.
주요 등장인물의 목소리와 노래는 소니뮤직 소속 아티스트들이 맡았으며, 구체적인 출연진은 오는 10월 후지TV 방영에 앞서 공개될 예정이다.
매체는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이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수석 프로듀서로 참여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며 “CG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현재까지 1억600만회 이상 시청됐으며 넷플릭스에서 개봉 5주 만에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최초의 영화”라고 전했다.
해당 소식에 대해 누리꾼들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떠오른다”, “제이팝 버전 데몬 헌터스 아니냐”는 반응을 보이며 두 작품의 유사성을 지적하고 있다.
■ 美 빌보드 흔든 ‘케이팝 데몬 헌터스’
한편 지난달 20일 공개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이 제작을 맡았으며, 한국계 캐나다인 매기 강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작품 속 걸그룹 ‘헌트릭스’와 보이그룹 ‘사자보이즈’가 부른 OST는 3주 연속 빌보드 ‘핫100’ 차트에 동시 진입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김승현 기자 tmdgu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돌풍, 빌보드 강타
- 정경미, 개그 접고 대박난 근황…학원 원장으로 인생 역전
- ‘마약’ 돈스파이크, 출소 후 근황…“검거 안 됐다면 죽었을 것”
- 뉴진스 다음은 아이유…인천공항본부세관 새 얼굴
- 이재명 “국회·대통령 집무실 세종으로…임기 내 건립”
- [송평인 칼럼]대선 경쟁이 팽팽해지기 위한 3가지 조건
- [속보]한은, 기준금리 연 2.75% 동결
- 권성동 “이재명, 공수처 강화 공약은 대규모 정치보복 빌드업”
- 헌재 “권한대행이 재판관 지명, 극심한 혼란 생길 것”
- 美, 저성능 AI칩도 中수출 통제… 관세전쟁, 반도체로 확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