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가게 냉장고 안에 '떨고 있는 강아지' 포착⋯"저체온증으로 죽을 수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한 피자 가게 냉장고 안에 강아지 1마리가 떨고 있는 모습이 포착돼 누리꾼들이 공분하고 있다.
31일 동물권단체 케어에 따르면 최근 부산의 한 피자 가게 냉장고 안에서 몰티즈 강아지 1마리가 떨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어 "더위를 피하라는 의도였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강아지는 몸을 떨고 있었다고 한다. 습관이 반복되다가 단 한 번이라도 잊힌다면, 그 아이는 냉장고 안에서 저체온증과 호흡 곤란으로 조용히 죽어갈 수 있다"고 꼬집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부산 한 피자 가게 냉장고 안에 강아지 1마리가 떨고 있는 모습이 포착돼 누리꾼들이 공분하고 있다.
31일 동물권단체 케어에 따르면 최근 부산의 한 피자 가게 냉장고 안에서 몰티즈 강아지 1마리가 떨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부산 한 피자 가게 냉장고 안에 강아지 1마리가 떨고 있는 모습이 포착돼 누리꾼들이 공분하고 있다. 사진은 부산 한 피자 가게 냉장고 안에 몰티즈 1마리가 들어가 있는 모습.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캡처]](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31/inews24/20250731110036999xwbm.jpg)
케어는 "믿기 어렵지만 식재료가 함께 들어 있는 영업용 냉장고 안이었다"며 "작은 방석 하나와 함께 피자 재료 사이에 몰티즈가 놓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더위를 피하라는 의도였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강아지는 몸을 떨고 있었다고 한다. 습관이 반복되다가 단 한 번이라도 잊힌다면, 그 아이는 냉장고 안에서 저체온증과 호흡 곤란으로 조용히 죽어갈 수 있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식품 안전에도 중대한 문제가 있다. 동물과 식재료가 같은 공간에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법률 위반 소지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해당 음식점을 공개하기 전에 즉각 행위를 중단하기 바란다. 오늘은 더위를 피하는 방편일지 몰라도, 내일은 생명을 앗아가는 냉동고가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부산 한 피자 가게 냉장고 안에 강아지 1마리가 떨고 있는 모습이 포착돼 누리꾼들이 공분하고 있다. 본 기사와 무관한 이미지. [사진=픽사베이]](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31/inews24/20250731110038326puvm.jpg)
해당 사진은 각종 온라인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으로 확산했으며 누리꾼들은 "비위생적이다" "동물 학대하는 것 아니냐" 등 반응을 보이며 분개했다.
한편 현행 동물보호법에 따르면 정당한 사유 없이 동물을 학대할 경우 2년 이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 벌금에 처할 수 있다. 아울러 식품 취급 공간에 동물을 넣는 행위는 식품위생법 제3조에 위반될 수 있다. 이를 위반할 시 영업정지, 과태료 등 처분 대상이 될 수 있다.
/김동현 기자(rlaehd365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한국 상호관세 15%...美에 3500억 달러 투자"
- 李 대통령 "미국과의 관세협상 타결…큰 고비 넘었다"
- 대출 막자 거래 급감했는데⋯"고가주택은 더 올랐다"
- 20대男, 버스 옆자리 승객 가슴 만지려다 결국…잡히고 하는 말
- 송언석 "한미 상호관세 15% 적절…대미투자 액수는 과도"
- "010 번호도 믿지 마세요"…보이스피싱 070→010으로 바꿔준 일당
- 삼성전자, 반도체 3대 사업부 동반부진에 2Q 수익성 '뚝'
- "'제3세계' 전성시대"⋯진격의 일본·대만 위스키
- SK이노 리밸런싱 정점...온·엔무브 합병, 8조 자본확충
- 무신사가 '무탠다드'에 열중하는 까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