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이적료 넘어섰다, 바이에른 뮌헨 역대 최고 이적료 3위…'EPL 최고 레프트윙 데려왔다' 대만족

김종국 기자 2025. 7. 31. 09: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아스/바이에른 뮌헨
디아스/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바이에른 뮌헨이 리버풀 공격수 디아스를 영입해 전력을 보강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30일 디아스 영입을 발표했다. 바이에른 뮌헨과 디아스의 계약기간은 2029년까지다. 디아스는 바이에른 뮌헨에서 등번호 14번을 배정받았다.

바이에른 뮌헨은 디아스 영입을 위해 리버풀에 7000만유로의 이적료를 지불한 것으로 알려졌다. 디아스는 바이에른 뮌헨이 역대 3번째 비싼 이적료로 영입한 선수가 됐다. 바이에른 뮌헨이 지난 2023년 김민재를 영입했을 때 지출했던 이적료 5000만유로를 뛰어 넘는 기록이다. 바이에른 뮌헨 역대 최고 이적료 영입은 지난 2023년 케인을 영입하면서 지출한 금액인 9500만유로다.

바이에른 뮌헨에 합류한 디아스는 "정말 행복하다. 세계 최고의 클럽 중 하나인 바이에른 뮌헨의 선수가 된다는 것은 나에게 큰 의미가 있다. 나의 스타일과 장점으로 팀을 돕고 싶다. 목표는 가능한 모든 타이틀을 차지하는 것이다. 우리 모두는 팀으로서 매일 그 목표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바이에른 뮌헨의 CEO드레센은 "디아스를 영입하면서 프리미어리그 최고 레프트 윙어 중 한 명을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디아스는 지금까지 활약했던 소속팀에서 모두 우승에 성공했다. 우리는 디아스 영입을 위해 노력했고 최고의 선수를 영입해 매우 기쁘다. 진지한 협상을 진행해 준 리버풀에게 감사드린다"는 뜻을 나타냈다.

바이에른 뮌헨의 에베를 디렉터는 "디아스는 뛰어난 자질과 기술, 풍부한 경험과 신뢰도를 갖춘 선수다. 우리 팀에 즉시 도움이 될 것이다. 바이에른 뮌헨으로 데려올 수 있어 기쁘다. 우리 팬들은 뛰어난 선수의 활약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디아스는 지난 2021-22시즌 리버풀에 합류해 프리미어리그에서 4시즌 동안 활약한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하게 됐다. 디아스는 리버풀에서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과 2021-22시즌 FA컵 우승 주역으로 활약했고 리그컵에선 두 차례 우승에 성공했다.

디아스/게티이미지코리아
디아스/바이에른 뮌헨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