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아이콘매치, 부폰의 맞상대로 '카시야스' 강림

문원빈 기자 2025. 7. 31. 01: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년 10월 20일 넥슨 아이콘매치에서 FC 스피어는 실드 UTD 에게 처참하게 무너졌다.

팬들도 "영상 정말 기대할 수밖에 없도록 만들었네", "섭외력 진짜 미쳤다", "작년 아이콘 매치가 성사되니까 선수들 네트워크로 더 수월하게 섭외되는 것 같다", "벵거에 대적할 감독도 궁금하네", "가레스 베일 섭외 가자", "체흐나 카시야스인 줄 알았는데 진짜라니", "판 데사르도 대박이었는데 더 미친 골키퍼가 왔다" 등 폭발적인 기대감을 표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친 섭외력 자랑한 퍼디난드… 점점 달아오르는 2025 아이콘 매치 기대감

"프랑크 리베리, 아르센 벵거 이어 이케르 카시야스까지! 올해 아이콘 매치는 작년보다 더 뜨거워지고 있다"

2024년 10월 20일 넥슨 아이콘매치에서 FC 스피어는 실드 UTD 에게 처참하게 무너졌다. 수비벽이 무너지면 골키퍼 김병지와 김용대는 골망을 흔드는 공을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실드 UTD 골키퍼로 멋진 활약을 펼친 에드빈 판 데사르는 "히딩크 감독이 김병지 때문에 힘들어 했잖아. 거의 죽이려고 했지?"라며 2002년을 회상했다. 그리고 "다음 경기는 어떻게 해야 비등해 질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 "팀 밸런스를 조금 맞춰야 한다"고 답했다.

앙리는 FC 스피어가 이기려면 좋은 골키퍼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이에 박지성은 이탈리아 유벤투스 레전드 골키퍼 잔루이지 부폰을 찾아가 자초지종을 말하며 FC 스피어 골키퍼의 합류를 제안했다. 부폰은 "올해는 다를 것이다. 난 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라며 박지성의 제안에 응했다.

부폰의 합류 소식은 실드 UTD에도 전해졌다. 퍼디난드는 거물을 데려왔다고 말한다. FC 스피어에서 월드컵 우승 골키퍼를 데려왔으니 실드 UTD도 최소 월드컵 우승 골키퍼를 영입해야 한다는 제안이 들어왔다. 

그는 이미 부폰에 대항할 만한 레전드 골키퍼를 찾은 상태였다. 퍼디난드는 "챔피언스 리그, 월드컵, 유로 등 각종 타이틀을 다 수집한 거물이 한 명 있다"며 운을 뗐다. 다른 선수들은 퍼디난드가 누구를 섭외했는지 알지 못했다.

- 부폰의 상대로는 현존 인류 중 이 분 밖에 없습니다

슛포러브는 부폰에게 혹시 상대편으로 만나고 싶지 않은 골키퍼가 있는지 물었다. 부폰은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 레전드 '이케르 카시야스'를 지목했다. 부폰의 직감은 적중했다. 퍼디난드가 전화 한 통으로 합류시킬 수 있다고 자신한 선수가 카시야스였던 것이다.

퍼디난드는 카시야스에게 전화해 "아이콘매치 들어본 적 있지?"라고 물었다. 카시야스도 아이콘매치를 알고 있었다. 퍼디난드는 "상대팀 골키퍼가 부폰이다. 부폰이 뛴다는데 부폰보다 좋은 골키퍼가 너밖에 없지 않는가"라고 제안한다. 카시야스도 흔쾌히 골문을 맡기라면서 "FC 스피어들 각오하라. 한 골도 못 넣을 테니까"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카시야스의 합류 소식에 앙리, 아자르, 리베리, 푸욜 등 모든 선수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푸욜은 "진짜 골키퍼는 내 친구 카시야스뿐이다"며 회상했다. 팬들도 "영상 정말 기대할 수밖에 없도록 만들었네", "섭외력 진짜 미쳤다", "작년 아이콘 매치가 성사되니까 선수들 네트워크로 더 수월하게 섭외되는 것 같다", "벵거에 대적할 감독도 궁금하네", "가레스 베일 섭외 가자", "체흐나 카시야스인 줄 알았는데 진짜라니", "판 데사르도 대박이었는데 더 미친 골키퍼가 왔다" 등 폭발적인 기대감을 표하고 있다.

한편, 아이콘매치는 작년 10월 19일, 20일 넥슨이 게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전설적인 선수들의 축구 이벤트 경기로, 카카, 드로그바, 앙리, 피구, 셰우첸코, 퍼디난드, 푸욜 등 게임 속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세계적인 선수들이 방한해 '창과 방패' 콘셉트로 팀을 나눠 맞대결을 펼쳤다.

올해는 9월 13일, 14일 양일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넥슨은 아이콘매치 전에 출전 선수와 섭외 과정을 공식 유튜브, 슛포러브 유튜브 채널로 순차 공개 중이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