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s.live] ‘김진규 선제골→낚시 세리머니’…팀K리그, 뉴캐슬에 1-0 리드(전반 종료)

이종관 기자 2025. 7. 30. 20: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팀K리그는 30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고 있는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1경기에서 뉴캐슬에 1-0으로 리드하고 있다.

팀K리그는 4-4-2 전형을 꺼냈다.

전반 13분, 역습 상황에서 공을 잡은 전진우가 상대 수비를 제친 후 오른발 슈팅을 때렸지만 골문을 벗어났다.

이후 득점은 나오지 않았고 전반은 1-0 팀K리그의 리드로 끝났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포포투=이종관(수원)]


팀K리그가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한 골을 앞선 채 전반을 마무리했다..


팀K리그는 30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고 있는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1경기에서 뉴캐슬에 1-0으로 리드하고 있다.


팀K리그는 4-4-2 전형을 꺼냈다. 김진규, 모따, 전진우, 김동현, 이창민, 이동경, 토마스, 변준수, 박진섭, 어정원, 조현우가 선발 출전했다. 안톤, 황도윤, 루안, 한현서, 김영권, 세징야, 아사니, 오베르단, 보야니치, 어정원은 벤치를 지켰다.


이에 맞서는 뉴캐슬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앤서니 고든, 윌리엄 오술라, 앙토니 엘랑가, 조 윌록, 산드로 토날리, 루이스 마일리, 알렉스 머피, 자말 라셀스, 에밀 크라프트, 발렌티노 리브라멘토, 닉 포프가 출격했다. ‘코리안리거’ 박승수는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했다.


뉴캐슬이 포문을 열었다. 전반 3분, 우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고든이 오른발 논스톱 슈팅으로 때렸으나 옆으로 빗나갔다.


팀K리그가 땅을 쳤다. 전반 7분, 박스 안에서 공을 잡은 모따가 뒤쪽의 이동경에게 패스했고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옆으로 흘렀다.


팀K리그의 공세가 이어졌다. 전반 13분, 역습 상황에서 공을 잡은 전진우가 상대 수비를 제친 후 오른발 슈팅을 때렸지만 골문을 벗어났다. 전반 22분, 박스 밖에서 패스를 잡은 이동경이 왼발 슈팅을 시도했으나 이 역시도 득점으로 이어지지는 못했다.


뉴캐슬이 기회를 잡았다. 전반 31분, 박스 안에서 공을 받은 엘랑가가 오른발 슈팅을 날렸으나 위로 떴다.


팀K리그도 받아쳤다. 전반 33분, 코너킥 상황에서 흐른 공을 이창민이 슈팅했지만 이 역시도 높게 떴다. 또한 전반 35분, 역습 상황에서 박진섭의 패스를 받은 전진우가 상대 수비를 제친 후 오른발 슈팅을 때렸으나 포프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팀K리그가 앞서갔다. 전반 36분, 이동경이 박스 안으로 침투하는 김진규에게 패스했고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전반 추가시간은 3분이 주어졌다. 이후 득점은 나오지 않았고 전반은 1-0 팀K리그의 리드로 끝났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이종관 기자 ilkwanone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