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오르기 딱 좋은 한국 스릴러 영화…넷플릭스 1위 찍었다

이유민 기자 2025. 7. 30. 09: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영화 '84제곱미터'가 공개 2주차에도 글로벌 넷플릭스 영화(비영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거침없는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30일 영화 '84제곱미터'가 공개 2주차에도 글로벌 TOP 10 영화(비영어) 부문 1위에 오르며, 그 화제성과 몰입감을 입증했다.

앞서 '오징어 게임 시즌3'로 글로벌 시리즈(비영어) 부문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이번 영화로 영화 부문 1위까지 접수하며 '글로벌 탑티어 배우'로서 존재감을 증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스포츠한국 이유민 기자] 넷플릭스 영화 '84제곱미터'가 공개 2주차에도 글로벌 넷플릭스 영화(비영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거침없는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30일 영화 '84제곱미터'가 공개 2주차에도 글로벌 TOP 10 영화(비영어) 부문 1위에 오르며, 그 화제성과 몰입감을 입증했다. 지난 7월 18일 공개 이후 2주 연속 글로벌 랭킹 상위권에 진입한 이 작품은, 7월 21일부터 27일까지 단 7일간 7800000 시청 수(러닝타임 기준)를 기록하며 프랑스, 독일, 일본, 인도, 아르헨티나 등 총 58개국에서 TOP 10에 진입했다.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

'84제곱미터'는 내 집 마련에 성공한 평범한 청년 우성(강하늘)이 원인 모를 층간소음에 시달리면서 겪는 심리적 붕괴와 현실 공포를 그린 스릴러다. 소음이라는 소재가 선사하는 불쾌한 리얼리티에 고립감, 사회적 압박, 그리고 집착이 더해져 관객들의 숨통을 조여온다.

강하늘은 이 작품을 통해 다시 한 번 연기 스펙트럼의 정점을 찍었다. 앞서 '오징어 게임 시즌3'로 글로벌 시리즈(비영어) 부문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이번 영화로 영화 부문 1위까지 접수하며 '글로벌 탑티어 배우'로서 존재감을 증명했다.

영화에 대한 국내외 반응도 뜨겁다. 왓챠피디아, 네이버, 키노라이츠 등 국내 플랫폼에서는 "영끌·빚투의 현실을 이렇게 잘 담아낸 영화가 있었나", "강하늘 연기 소름", "숨 막히게 몰입됐다"는 반응이 줄을 이었다. IMDb와 Rotten Tomatoes 등 해외 커뮤니티에서도 "도시의 고립감과 인간의 불안을 날카롭게 찔렀다", "아파트 한 채에 담긴 모든 현대인의 비극"이라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층간 소음이라는 현실적인 소재, 쫀쫀하게 전개되는 스릴러 장르적 재미, 강하늘, 염혜란, 서현우의 호연이 더해진 몰입도 높은 스릴러 영화 '84제곱미터'는 넷플릭스에서 절찬 스트리밍 중이다.

 

스포츠한국 이유민 기자 lum5252@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