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성옵틱스, 삼성전자 S26향 핵심 광학 부품 공급 전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밀 광학 부품 전문기업 해성옵틱스(076610)는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모델인 갤럭시 Z Fold(제트폴트)7, Z Flip(제트플립)7, S25 시리즈의 흥행과 더불어, 차세대 모델인 갤럭시 S26 시리즈의 메인 공급사 예정에 따른 본격적인 실적 반등이 예상된다고 30일 밝혔다.
SUB는 광학 줌 기능 구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부품으로, 해당 시장은 향후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수요 확대에 따라 꾸준한 성장이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신하연 기자] 정밀 광학 부품 전문기업 해성옵틱스(076610)는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모델인 갤럭시 Z Fold(제트폴트)7, Z Flip(제트플립)7, S25 시리즈의 흥행과 더불어, 차세대 모델인 갤럭시 S26 시리즈의 메인 공급사 예정에 따른 본격적인 실적 반등이 예상된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Z Fold7과 Z Flip7은 이달까지 진행된 국내 사전판매에서 총 104만 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역대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중 최고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핵심 부품인 카메라 액추에이터 모듈을 공급한 해성옵틱스 역시 시장에서 높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공급 확대를 바탕으로 올해 관련 매출이 전년 대비 40% 증가한 1,200억원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에 따르면 해성옵틱스는 2026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갤럭시 S26 시리즈 전 모델의 메인 카메라 모듈도 공급하게 될 전망이다. 현재 제품 개발 및 양산 준비에 돌입한 상태로, 향후 수요 확대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생산 체제를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해성옵틱스는 지난 2년간 외부 환경 악화와 수요 둔화 등으로 실적 부진을 겪었으나, 조철 대표이사 취임 이후 공격적인 사업 구조조정과 포트폴리오 재편을 통해 반등의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핵심 고객사 대응력 향상, 재무 안정성 확보를 위한 유상증자 시행, 공정 자동화 및 생산설비 확충 등 다각적인 경영 전략을 추진하며 내실을 다졌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고사양화에 발맞춰 폴디드줌 카메라에 필수적인 SUB 부품 시장에도 새롭게 진입, 기존의 광학 부품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했다. SUB는 광학 줌 기능 구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부품으로, 해당 시장은 향후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수요 확대에 따라 꾸준한 성장이 예상된다.
해성옵틱스 관계자는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가장 중요한 품질과 정밀도를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구현해낸 것이 실적 반등의 핵심 원동력이 되고 있다”며 “2025년 기존 목표 대비 초과 성장 달성이 기대되는 것은 물론 향후 2026년에도 핵심 설비 투자와 인력 역량 집중을 통해 지속 성장 기반을 탄탄히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하연 (summer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년 만에 지지율 10%대…출구 안 보이는 국민의힘
- 김건희 반클리프 목걸이는 '짝퉁'…"'진품 바꿔치기' 가능성"
- "산 타면 돈 준다고?" 서울대생 지원 폭주한 장학금
- "아기 데리러 가야해" 술 훔치다 걸린 母 용서했다가 '황당'
- 위조 등록증으로 한국어능력시험 대리 응시한 중국인들 적발
- 트럼프 골프 사랑에…'골프 포스 원' 방탄 카트 등장
- 20분간 거꾸로 매달린 뒤 사망…태권도 관장은 “장난” [그해 오늘]
- 이재용 전격 미국行…관세 막판 총력전 '구원투수' 나설듯(종합)
- 송영길 "尹 3평 독방이 생지옥? 난 2평서 살아, 징징 한심"
- “매출 25% 올랐어요”…소비쿠폰 썼더니 벌어진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