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여름 한정 ‘순창 고추장’ 2종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상(001680)은 자사 브랜드 '청정원'이 매실과 호박을 활용한 여름 한정 '순창 고추장' 2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순창 우리쌀 매실고추장'과 '순창 태양초 호박고추장' 등 총 2종으로, 주재료인 청매실과 호박은 100% 국산이다.
순창 우리쌀 매실고추장은 국산 청매실을 사용해 단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순창 우리쌀 매실고추장은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 순창 태양초 호박고추장은 전국 이마트에서 각각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대상(001680)은 자사 브랜드 ‘청정원’이 매실과 호박을 활용한 여름 한정 ‘순창 고추장’ 2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순창 우리쌀 매실고추장’과 ‘순창 태양초 호박고추장’ 등 총 2종으로, 주재료인 청매실과 호박은 100% 국산이다.
순창 우리쌀 매실고추장은 국산 청매실을 사용해 단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국내 쌀을 발효해 구수하고 깊은 풍미를 더했다. 비빔면 소스나 된장을 섞어 고기쌈장으로 활용하면 매실 특유의 달콤한 풍미를 한층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순창 태양초 호박고추장은 국산 호박을 청으로 담가 고추장에 더한 제품이다. 햇볕에 자연 건조한 태양초를 사용해 본연의 매운맛과 향이 살아있다.
순창 우리쌀 매실고추장은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 순창 태양초 호박고추장은 전국 이마트에서 각각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우리쌀 매실고추장은 다음달 6일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태양초 호박고추장은 8월 한 달간 1+1 행사로 만나볼 수 있다.
김정수 대상 조미장류팀장은 “이번 한정판 고추장은 기존 장류에서 경험하지 못한 여름의 풍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미식 트렌드에 맞춰 전통 장류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년 만에 지지율 10%대…출구 안 보이는 국민의힘
- 김건희 반클리프 목걸이는 '짝퉁'…"'진품 바꿔치기' 가능성"
- "산 타면 돈 준다고?" 서울대생 지원 폭주한 장학금
- "아기 데리러 가야해" 술 훔치다 걸린 母 용서했다가 '황당'
- 위조 등록증으로 한국어능력시험 대리 응시한 중국인들 적발
- 트럼프 골프 사랑에…'골프 포스 원' 방탄 카트 등장
- 20분간 거꾸로 매달린 뒤 사망…태권도 관장은 “장난” [그해 오늘]
- 이재용 전격 미국行…관세 막판 총력전 '구원투수' 나설듯(종합)
- 송영길 "尹 3평 독방이 생지옥? 난 2평서 살아, 징징 한심"
- “매출 25% 올랐어요”…소비쿠폰 썼더니 벌어진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