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볼 국가대표 후보선수 하계합숙훈련 및 한일청소년스포츠교류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회장 양해영, 이하 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 후원을 받아 '2025 소프트볼 국가대표 후보선수 하계합숙훈련(이하 합숙훈련)' 및 '한일우수청소년스포츠교류(이하 한일교류)'를 실시한다.
먼저 7월 30일부터 8월 8일까지 기장현대차드림볼파크에서 합숙훈련을 실시하며, 지난 제25회 평화통일배 전국소프트볼대회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쳐 총 3개 부문(최우수선수상, 타격상, 도루상)에서 개인상을 수상한 이윤정(서울신정고)을 비롯해 총 19명의 국가대표 후보선수들이 합숙훈련에 참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회장 양해영, 이하 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 후원을 받아 '2025 소프트볼 국가대표 후보선수 하계합숙훈련(이하 합숙훈련)' 및 '한일우수청소년스포츠교류(이하 한일교류)'를 실시한다.
먼저 7월 30일부터 8월 8일까지 기장현대차드림볼파크에서 합숙훈련을 실시하며, 지난 제25회 평화통일배 전국소프트볼대회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쳐 총 3개 부문(최우수선수상, 타격상, 도루상)에서 개인상을 수상한 이윤정(서울신정고)을 비롯해 총 19명의 국가대표 후보선수들이 합숙훈련에 참가한다.
소프트볼 미래국가대표 안연순 전임감독이 전체 훈련을 지휘하는 가운데 한일교류를 앞두고 합숙훈련을 실시하는 만큼 선수들의 경기력을 점검하고 실전 경기감각을 끌어올리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후보선수팀은 합숙훈련에 이어 한일교류를 위해 8월 8일 일본 치바현으로 출국해 일본 고교 소프트볼팀과 교류전을 치른다. 상대는 제43회 일본 전국여자고등학교소프트볼대회에서 우승을 거두며 정상의 자리에 오른 '치바경제대학부속고등학교(Chiba Keizai University High School)'로, 후보선수팀은 연습경기를 통해 국제 경기 경험을 쌓는 한편, 합동훈련을 통해 선진 소프트볼 기술을 습득하고 경기력 향상을 도모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안연순 전임감독은 "한일교류를 앞두고 후보선수 합숙훈련을 실시하는 만큼 일본에 뒤지지 않는 좋은 경기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논란' 신지 "코요태 끝났단 댓글 가장 아파, 제가 잘하겠다" 눈물(유퀴즈) [텔리뷰]
- 백종원, 꼬리무는 악재…농지법 위반 논란 백석공장 폐쇄 [ST이슈]
- 빅뱅 출신 승리, 서울서 女와 다정한 한 컷 "Hi 승리 오빠"
- '열애 고백' 빠니보틀 "여자친구는 일반인, 톱 연예인도 아닌데 숨길 필요 없었다"
- '이혼 후 둘째 임신' 이시영, 母로서 책임감 "결정의 무게 온전히 감내" [ST이슈]
- "어떻게 300조를 수출하겠나" 저작권 박탈·제작비 회수 안 되는 K콘텐츠 위기 [ST취재기획]
- 조여정, 40억대 한남동 펜트하우스 현금 매수
- 민희진의 아전인수 격 이중잣대, 하이브는 안 되고 나는 된다? [ST이슈]
- '소년범 인정' 조진웅, 21년 배우 인생 마침표…'두 번째 시그널' 측 "논의 예정" [종합]
- 전국노래자랑 스타 '할담비' 지병수 씨 별세…향년 82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