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삼호, 변전소 화재로 생산 중단…“원인 파악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한국조선해양(009540)은 조선 자회사인 HD현대삼호 변전소에서 화재가 발생해 생산을 일시 중단한다고 29일 공시했다.
전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 21분께 전남 영암군 삼호읍 대불일반산업단지 내 HD현대삼호 중앙 변전소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HD현대삼호는 지난 28일부터 여름휴가에 돌입해 내달 8일까지 2주 동안 조업 중단 상태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조 보험 가입…“사고 수습·복구 최선”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HD한국조선해양(009540)은 조선 자회사인 HD현대삼호 변전소에서 화재가 발생해 생산을 일시 중단한다고 29일 공시했다.
전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 21분께 전남 영암군 삼호읍 대불일반산업단지 내 HD현대삼호 중앙 변전소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소방 당국은 밤샘 작업을 벌여 신고 접수 약 9시간 만인 오전 8시 30분께 큰 불길을 잡았고 12시간 만인 11시 24분께 진화를 마무리했다. 이번 화재로 인한 인명 피해는 없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HD한국조선해양은 “현재 사고 경위와 자세한 피해 상황을 확인 중이며 경영진을 포함한 임직원이 조속한 사고 수습과 복구를 통해 손실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화재로 인한 직·간접 손실액을 확인 중이며 현 시점에서는 사고 수습과 원인 규명을 위해 최대한의 노력 중에 있다”라고 했다.
HD현대삼호는 1조1160억원의 재산종합보험에 가입돼 있으며 보험금의 규모는 보험회사의 손해사정 결과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다.
HD현대삼호는 지난 28일부터 여름휴가에 돌입해 내달 8일까지 2주 동안 조업 중단 상태였다. HD한국조선해양은 추후 생산 재개 예정일을 공시할 예정이다.

김은경 (abcd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용 전격 미국行…관세 막판 총력전 '구원투수' 나설듯(종합)
- “매출 25% 올랐어요”…소비쿠폰 썼더니 벌어진 일
- 총기 살해범 “전처와 아들이 셋업해 범행”…경찰 “망상”
- 송영길 "尹 3평 독방이 생지옥? 난 2평서 살아, 징징 한심"
- 방송인 박수홍 식품업체 대표에게 피소…경찰 협박 혐의 고소장 접수
- 성심당 “소비쿠폰 못 씁니다” 공지…이유는?
- 소비쿠폰 쓰고 “아이가 토했어요” 현금 환불…사장님들 ‘눈물’
- “최대 60% 올라”…복숭아·수박·청양고추 金값 됐다
- 전직 대통령 영부인 오빠...옷깃에 숨어 '후다닥' 빠져나가
- 샌프란시스코 이정후, 1타점 적시타에 2볼넷…수비에서는 또 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