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미국 워싱턴행…관세 협상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미국 워싱턴 D.C.방문차 출국길에 올랐습니다.
미국 방문 목적에 대한 취재진 질문에는 별다른 답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 회장의 방문으로 미국과의 협상에서 우리 측이 미국 내 반도체 투자 확대나 첨단 인공지능(AI) 반도체 분야 기술 협력을 제안할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삼성전자는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공장을 운영 중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미국 워싱턴 D.C.방문차 출국길에 올랐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진행되는 관세 협상을 지원하기 위한 행보로 보입니다.
이 회장은 오늘 오후 3시 50분쯤 김포공항에 도착해 미국으로 출국했습니다. 미국 방문 목적에 대한 취재진 질문에는 별다른 답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방문은 지난 17일 대법원 무죄판결 이후 12일 만에 확인된 첫 외부 일정입니다.
이 회장의 방문으로 미국과의 협상에서 우리 측이 미국 내 반도체 투자 확대나 첨단 인공지능(AI) 반도체 분야 기술 협력을 제안할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삼성전자는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공장을 운영 중입니다.
2030년까지 미국 현지 반도체 생산 거점 마련을 위해 370억 달러, 우리 돈 54조 원을 투자할 계획이며, 미국 텍사스주 테일러시에도 파운드리 공장을 건설 중입니다.
삼성전자는 어제(28일) 테슬라와 22조 8천억 원 규모의 파운드리 공급 계약을 맺었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내년부터 테일러시 공장에서 테슬라의 차세대 AI 칩 'AI6'를 생산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정민 기자 (mani@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특검, ‘김건희 목걸이’ 모조품 판단…‘바꿔치기’ 의심
- 처우 불만 폭발?…군 간부 희망전역 2869명, 창군 이래 ‘최대’ [지금뉴스]
- 이 대통령, 국무회의 말미에 제안하길 “부처 모여서 토론하자” [이런뉴스]
- ‘내 사건부터…’ 특검 찾았다 문전박대 당한 임성근 [지금뉴스]
- “누가 빵 맛 몰라?” 카페 점주에게 베이글 던진 손님
- 강남 결혼식 밥값, 축의금 턱밑까지…이제 10만 원도 부족하다? [이런뉴스]
- 남아공서 온 워터펌프 뜯자 수상한 ‘하얀 가루’ 무더기로 발칵 [지금뉴스]
- 구준엽, 아내 묘 지키는 근황…“매일 그 자리에” [현장영상]
- 노부부 아파트 침입한 복면 강도…잡고 보니 고객 노린 은행원
- “다 버렸다”…휴게소 ‘16,900원 갈비탕’에 분노한 이유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