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번 주문하면 만원 쿠폰...공공배달앱 '먹깨비' 더 좋아졌다 [모르면손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공배달앱 '먹깨비'로 2회 이상 주문을 하면 1만 원 상당 쿠폰이 지급됩니다.
기존 3회 주문 시 쿠폰 혜택이 강화된 것으로 월 1회 지급 제한도 없어졌습니다.
이에 따라 먹깨비로 2만 원 이상 2회 주문 시 1만 원 상당의 소비쿠폰이 자동 지급됩니다.
기존에는 2만 원 이상 3회 주문해야 소비쿠폰을 월 1회 받을 수 있었지만, 이번 조치로 주문 횟수가 2회로 줄었고 월 지급 횟수 제한도 사라졌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공배달앱 '먹깨비'로 2회 이상 주문을 하면 1만 원 상당 쿠폰이 지급됩니다. 기존 3회 주문 시 쿠폰 혜택이 강화된 것으로 월 1회 지급 제한도 없어졌습니다. 배달의민족 등 일반 배달앱과 비교해 소상공인에 부과되는 수수료가 10배가량 낮은 먹깨비앱 이용이 더 활성화될지 주목됩니다.
오늘(29일) 제주자치도에 따르면, 중앙 정부의 공공배달앱 소비쿠폰 지원사업이 지난 25일 자정부터 강화되면서 먹깨비 혜택이 확대됐습니다.
이에 따라 먹깨비로 2만 원 이상 2회 주문 시 1만 원 상당의 소비쿠폰이 자동 지급됩니다. 기존에는 2만 원 이상 3회 주문해야 소비쿠폰을 월 1회 받을 수 있었지만, 이번 조치로 주문 횟수가 2회로 줄었고 월 지급 횟수 제한도 사라졌습니다.
다만, 도가 자체적으로 추진해 온 '1일 1회 3,000원 배달비 쿠폰 지원사업'은 현재 예산이 소진돼 일시 중단된 상태입니다. 이에 따라 도는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사업 재개를 위한 재원 확보에 나설 방침입니다
도는 이번 사업이 여름철 배달 수요 증가 시기와 맞물려 도내 소비 활성화 및 외식업계 매출 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미영 도 경제활력국장은 "정부 사업과 적극 연계해 공공배달앱 활성화와 외식업계 지원, 도민 체감 혜택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먹깨비 배달앱은 입점 업체 수수료는 1.5%로,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 일반 배달앱 수수료(6~15%) 대비 10배 정도 낮습니다. 정부와 지자체가 공공배달앱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최근엔 출시 3년 만에 역대급 매출을 기록하는 등 이용자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JIBS 제주방송 신동원 (dongwon@jibs.co.kr) 기자
Copyright © JI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또 낚싯줄에”.. 제주 바다, 남방큰돌고래 새끼가 계속 죽어간다
- “계약직 11년, 마침내 정규직”.. 제주 첫 이주여성, ‘론다비’가 남긴 시간
- 민생쿠폰 다 썼더니 또 5만원?...'특별 소비쿠폰' 참여 방법은
- 영화 티켓 6천원 할인에 동네 극장도 '활짝'...접속 대기까지
- 한미 공조 '은밀한 청소' 작전...마약 113만명분 '와르르'
- "라면 팔아 반년 만에 1조".. 'K-라면' 거침없는 질주에 업계 기대감
- "담배로 세금 페이백"·"전입신고 안해서 3만 원 이득" 소비쿠폰 후기 각양각색
- 제로·저당 아이스크림의 배신...칼로리 봤더니 '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