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특검, '공천개입 의혹' 이준석 피의자 입건…자택·사무실 압수수색
【 앵커멘트 】 공천개입 의혹 규명에 속도가 붙은 김건희 특검팀의 칼끝이 국민의힘 당대표였던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로도 향하고 있습니다. 특검팀은 이 대표 자택을 압수수색했는데 이 대표를 '피의자'로 적시한 걸로 파악됐습니다. 이어서 최민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자택에 파란색 박스를 든 수사관들이 들어섭니다.
▶ 인터뷰 : 오정희 / 특별검사보 (어제) - "공천개입 사건 관련하여 이준석 의원의 주거지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대표는 2022년 재보궐선거 당시 공천 결정권을 가진 국민의힘 대표로 부당한 공천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특검팀은 압수수색 영장에 이 대표를 '공천개입 피의자'로 적시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앞서 공천개입 의혹을 폭로한 강혜경 씨는 이 대표가 명태균 씨에게 김영선 전 국민의힘 의원을 공천해 주겠다고 말했다는 취지의 통화 녹음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 인터뷰 : 명태균 (2022년 4월 강혜경 씨와 통화) - "(창원) 의창은 전략공천 지역이고 어제 준석이한테 사정사정 해서 전략 공천받았어."
공천 발표 하루 전날에는 명 씨가 "윤 대통령에게 전화가 왔다, 윤상현 의원에게 전화해 김영선으로 전략공천 주라고 전화하겠다고 말씀하셨다"고 하자 이 대표가 "알겠다"고 답하는 메시지도 공개됐습니다.
반면, 이 대표는 윤 전 대통령 측과 사이가 안 좋아 김 전 의원 공천 과정을 몰랐다는 입장입니다.
특검팀은이 대표와 명 씨가 친분이 있었던 점을 고려해 이 대표의 개입 여부를 집중 조사할 방침입니다.
MBN뉴스 최민성입니다. [choi.minsung@mbn.co.kr]
영상취재 : 김재헌 기자·김민호 기자 영상편집 : 이범성 그래픽 : 이새봄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윤상현 '윤석열과 김영선 공천 통화' 인정…″장제원과도 통화″
- [속보] 백악관 ″트럼프, 북 비핵화 위해 김정은과 대화 열려 있어″ <로이터>
- “폭우도 못 막은 사랑”…구준엽, 5개월째 故 서희원 묘 지켜
- 구윤철 경제부총리 오늘 방미길…'조선업 협력' 카드로 막판 협상
- [단독] 네이버 출신이 이사진 절반…'최휘영 대표 공익재단' 법정의무 위반 의혹
- '윤석열 부부 공천 의혹' 최호 전 의원, 야산서 숨진 채 발견
- ″아들, 엄마 운전기사 해줘″…주행 중 운전석에 앉힌 부모
- [단독] 사회복무요원이 서울 강남서 마약운전…사고 뒤 태연하게 흡연까지
- 트럼프 ″무역 합의 안 한 국가 관세 15~20% 범위″
- 김여정 ″북미 정상관계 나쁘지 않지만 비핵화는 우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