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1000 슬램' 놓친 안세영…"재정비 시간, 결코 헛되지 않을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드민턴 여자 단식 세계 최강자 안세영(삼성생명)이 28일 인천국제공항에서 귀국하며 '슈퍼 1000 슬램' 달성 불발에 대한 아쉬움과 함께 재도약 의지를 드러냈다.
안세영은 BWF(세계배드민턴연맹) 슈퍼 1000 일본오픈과 중국오픈을 마친 뒤 "마무리가 좋지 않아 아쉬움이 남았지만, 경기를 치를 수 있었던 것과 좋은 성과를 거둬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승 거둔 ‘최강’ 입지 속 내달 세계선수권 2연패 노린다

(MHN 이규원 기자) 배드민턴 여자 단식 세계 최강자 안세영(삼성생명)이 28일 인천국제공항에서 귀국하며 '슈퍼 1000 슬램' 달성 불발에 대한 아쉬움과 함께 재도약 의지를 드러냈다.
안세영은 BWF(세계배드민턴연맹) 슈퍼 1000 일본오픈과 중국오픈을 마친 뒤 "마무리가 좋지 않아 아쉬움이 남았지만, 경기를 치를 수 있었던 것과 좋은 성과를 거둬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26일 중국오픈 여자 단식 4강전에서 중국의 한웨와 맞붙은 안세영은 무릎 상태 악화로 2게임 도중 기권했다. 최초로 한 해 4개 슈퍼 1000 시리즈를 모두 차지하는 '슈퍼 1000 슬램'에 도전했으나, 도전을 멈추게 된 터라 아쉬움이 컸다.
슈퍼 1000 시리즈는 BWF 월드투어에서 가장 높은 랭킹 포인트와 상금을 자랑하는 네 개 대회로, 한 해 모두 차지한 선수는 아직까지 없다.
안세영은 "많은 분들의 기대와 내 자신에 대한 기대가 있었기 때문에 더욱 욕심을 냈다"며 "아쉬움이 남지만, 다음 기회를 위해 잘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무릎 부상에 대해선 "지속적으로 좋지 않다는 느낌이 있었고, 피로 누적 탓에 관리가 부족했다"며 "상태가 심각해지지 않게 조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작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때처럼 큰 부상은 아니므로 빠른 복귀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국내에서 추가 진단과 MRI 촬영을 할 예정"이라며 세밀하게 회복 계획을 세우겠다는 뜻을 덧붙였다.
비록 '슈퍼 1000 슬램'에는 아쉽게 실패했지만, 이번 시즌 6승을 올리며 안세영은 여전히 세계 여자 단식 정상임을 입증했다.
"꾸준함을 갖춘 선수가 되는 것이 목표 중 하나였는데, 올 시즌 큰 기복 없이 해냈다는 점이 만족스럽다"고 지난 시간을 돌아봤다.

또 "아쉬울 때일수록 재정비의 기회가 헛되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 덕에 빠르게 마음을 추스를 수 있었다"고 강조하면서, 내달 25일부터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 2연패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파리는 안세영이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한 도시로, 이번 세계선수권은 남다른 의미가 있다. 지난해 한국 선수 최초로 세계개인선수권 여자 단식 정상을 밟았던 안세영은 2연패 목표를 밝혔다.
앞서 "이제 결과에 대한 집착보다는 멋진 플레이를 보여드리겠다는 마음이 커져 기대된다"며 "최정상 등극이라는 목표에 도달하기까지의 과정을 중요하게 여기며 훈련하겠다"는 각오도 전했다.
최근 경기 운영에서 템포 조절이나 완급 조절 등 미숙했던 부분을 돌아보며 "더 완벽한 플레이를 만들 수 있도록 보완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MH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음제 농담' 하정우, 결국 사과 엔딩...팬들은 "수위 지켜야"vs"너무 예민해" - MHN / 엠에이치앤
- 여자배구 이재영, 일본 SV.리그 빅토리나 히메지로 현역 복귀 - MHN / 엠에이치앤
- 'F1 더 무비' 1위 재탈환...200만 돌파 눈앞 [박스오피스] - MHN / 엠에이치앤
- ‘불가리 앰버서더 출국길’…김지원, 로마서 선보일 글로벌 캠페인 비주얼 주목 - MHN / 엠에이
- '♥4살 연하 남편' 또 반하겠네...서동주, 발리서 뽐낸 '美친' 볼륨감 - MHN / 엠에이치앤
- 혜리, 이러니 반하지! 눈빛에 설렘...미소는 반칙 '비주얼 치트키' - MHN / 엠에이치앤
- 프나 이채영, 시스루 크롭탑으로 드러난 '완벽' 몸매...섹시 카리스마 폭발 - MHN / 엠에이치앤
- 블랙핑크, 1년 10개월만 '완전체'인데...YG 공개 사과, 왜? [공식입장 전문] - MHN / 엠에이치앤
- 이다희, 시크한 단발여신의 하트 [MHN영상] - MHN / 엠에이치앤
- MHN / 엠에이치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