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에너빌리티 아파트 '트리븐 창원', 진해구 첫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에너빌리티㈜가 짓는 '트리븐 창원'이 창원시 진해구 자은동(723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또 차량 약 5~10분 거리에 진해구청과 진해보건소 등이 있고 창원지방법원 창원남부시법원도 근처다.
또 창원시 처음으로 지능형 건축물 3등급 인증 단지를 만든다.
본보기 주택은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100-5번지에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품아 입지, 인근에 행정기관·유통시설
8월 4일 특별공급, 5일부터 청약 진행해
창원 성산구 중앙동에 본보기 주택 개관
두산에너빌리티㈜가 짓는 '트리븐 창원'이 창원시 진해구 자은동(723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트리븐은 두산에너빌리티의 새 주거 상표로 창원에서 처음 선보인다.

또 차량 약 5~10분 거리에 진해구청과 진해보건소 등이 있고 창원지방법원 창원남부시법원도 근처다.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도 반경 약 2㎞ 이내다. 진해드림파크와 풍호공원, 보타닉뮤지엄, 진해만생태숲, 소죽도공원 등 자연명소와 생활공원 등 다양한 자연명소와 생활공원도 있다.
교통 환경도 다양하다. 진해대로는 남부지방을 가로로 횡단하는 2번 국도와 연결돼 부산, 진주 등 인접 도시로 빠르게 닿을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우측에 마련된 장복대로는 석동터널과 연결돼 있어 KTX창원중앙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대형 개발 호재도 있다. 인근에 창원 진해 미래 먹을거리사업으로 평가받는 명동 마리나항만이 개발되고 있다. 이 사업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해양레저시설 등 관광 기반시설을 포함한다. 또 진해국가산업단지, 죽곡일반산업단지, 창원국가산업단지 등이 근처라 노동자 주택 수요도 있다.
트리븐 창원 규모는 지하 3층에서 지상 최고 27층 6개 동이다. 전용면적 84·107㎡ 총 434가구로 조성된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84㎡A 213가구 △84㎡B 136가구 △107㎡A 44가구 △107㎡B 41가구 등이다.

또 창원시 처음으로 지능형 건축물 3등급 인증 단지를 만든다. 냉·난방 스마트관리, 보안시스템, 사용자 연결 장치 등 다양한 입주민 편의 기능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에 물놀이터, 골프연습장, 건강센터, 독서실 등 입주민 편의시설도 들어설 계획이다. 단지 밖에는 소하천이 조성된다.
분양 일정은 내달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청약, 6일 2순위 청약이다. 계약은 내달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한다. 본보기 주택은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100-5번지에 있다. 예정 입주일은 2028년 8월이다. 분양 문의는 유선(055-286-0880)으로 하면 된다.
/이미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