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증시 전망] 이번 주 증시 변수는…7월 FOMC 결과 주목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현장 오늘 '주간 증시 전망' - 임재균 KB증권 자산배분전략부 채권크레딧팀 연구위원
미국 국채 수익률이 장기물 중심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이 일본에 이어 유럽연합 EU와도 관세협상을 마무리지음에 따라 채권시장도 영향을 받고 있는데요. 또 이번 주 있을 7월 FOMC의 금리 결정은 채권시장에 어떤 영향을 줄지 임재균 KB증권 자산배분전략부 채권크레딧팀 연구위원 모시고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Q. 요즘 미국 채권 금리 변화가 크지 않습니다. 채권 금리에 영향을 미치는 미국 경기 동향은 어떤지? 유럽 등과의 관세 협상은 채권 시장에 어떤 영향을 줄까요?
Q. 트럼프 대통령이 미 연준을 방문해서 직접 금리인하를 압박했죠. 전처럼 즉각적인 해임 압박은 하지 않고 있는데 채권 투자자들은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습니까?
Q. 이번 주 목요일에 FOMC가 있는데 이번 달은 금리 동결 기조가 확실한 거죠?
Q. 시장은 여전히 올해 FOMC 두 차례 금리인하를 기대하고 있습니까? 9월, 10월, 11월 세 차례 남아있는데?
Q. 우리 한은 금통위는 8월 이죠. 2분기 0.6% 성장률과 부동산 시장 불안감 등을 감안하면 어떤 결정을 내릴까요?
Q. 스테이블코인 제도화를 위한 미국의 지니어스법이 정식 발효가 됐습니다. 미 국채 수요 확대에 얼마나 영향을 주게 되는 건가요?
Q. 기획재정부가 8월에 개인투자용 국채를 1400억 규모로 발행을 한다고 하는데, 작년 6월에 처음 개인투자용 국채 발행한 이후 흥행을 하고 있나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22.8조 테슬라 수주 '잭팟'…반도체 부활 '신호탄'
- 이자놀이 '직격'…은행 돈줄, 부동산 대신 벤처로
- 정은경 복지장관 "배우자 보유 상장주식 모두 처분"
- 29억 ‘올파포’ 균열에 '와글와글’…"집 무너질까 걱정"
- SKT, 해킹 피해 조회 홈페이지 개설…"2차 피해 없어"
- 관세협상 막판 타결 가능성?...대통령실, '조선·농축산물·무기' 협상카드로
- '큰 돈 만들 기회라는데'…청년이라면 꼭 '이 계좌'
- 덜 자고, 넷플릭스 더 봤다…2030세대 혼밥도 '쑥'
- [단독] 도로공사 땅에도 성적표…'토지활용지수'로 처분 우선순위 매긴다
- '실버바도 이제 소액 투자'…여기에 은화가 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