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오브 이미르, 토크노믹스 아이템 'G-WEMIX' 준비금 102억 원 투자

서삼광 2025. 7. 28. 17:0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공=위메이드).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글로벌 출시를 앞둔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핵심 토크노믹스 아이템 '지-위믹스(G-WEMIX)'의 획득 방식과 가치 보존 구조를 28일 공개했다.

G-WEMIX는 여러 서버 이용자가 경쟁하는 인터 서버 콘텐츠에서 몬스터 사냥을 통해 주로 획득할 수 있다. 인터 서버 콘텐츠는 ▲시간제 던전 '황금의 전당', ▲보스 및 레이드 던전 '원정', ▲다른 서버에 있는 이용자들과 경쟁하는 '분쟁 필드' 등 다양하게 마련된다.

위메이드는 G-WEMIX와 WEMIX(위믹스) 코인의 교환비를 1대1로 고정해 가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G-WEMIX는 'WEMIX 준비금(WEMIX Reserve)' 한도 내에서 발행되어, 언제든지 WEMIX로 교환 가능하다.

위믹스 재단은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 버전의 성공적인 론칭과 토크노믹스 생태계 구축을 위해 약 102억 원(미화 약 750만 달러)을 WEMIX 준비금으로 마련해 G-WEMIX가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G-WEMIX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 버전 티징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