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슈화, 럭셔리 하우스 최초 공개···“탁 트인 시티뷰, 비싼 냉장고까지” (감별사)

강신우 기자 2025. 7. 28. 15: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감별사’ 캡처.



아이들(i-dle)의 슈화가 자신의 집을 최초 공개했다.

26일 유튜브 채널 ‘감별사’에는 ‘[SUB] I-dle 슈화 럭셔리 하우스 최초공개ㅣ감별사 글로벌 EP.0’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슈화는 게스트로 출연하는 출연진의 애장품을 기부받는 토크쇼인 ‘감별사’의 새로운 글로벌 MC로 합류, 직접 자신의 집에서 제작진을 맞이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유튜브 ‘감별사’ 캡처.



영상 속 슈화의 집은 화이트 톤으로 꾸며진 깔끔한 인테리어에 넓은 소파와 탁 트인 시티뷰가 인상적이었다. 슈화는 “가장 좋아하는 풍경”이라며 서울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을 자랑했고, 발코니에는 직접 가꾼 나무들이 놓여 있어 따뜻한 감성을 더했다.

유튜브 ‘감별사’ 캡처.



특히 슈화는 “좀 비싼 냉장고”라고 소개하며 편의점 진열대를 연상케 하는 음료가 가득 찬 냉장고를 공개해 제작진의 감탄을 자아냈다. 밖에서 문을 두 번 두드리자 불빛이 켜지며 내부가 보이는 신식 기능도 눈길을 끌었다.

유튜브 ‘감별사’ 캡처.



또한 슈화의 반려견을 위한 전용 방도 공개됐다. 이 공간은 한쪽 벽면 넓은 공간에 사료, 간식, 장난감 등 각종 강아지 용품이 가득해 마치 애견 용품점을 방불케 했다. 슈화는 “다 강아지들의 것이다”라며 반려견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공개된 슈화의 드레스룸 역시 남다른 감각을 자랑했다. 슈화는 “드레스를 정말 좋아한다”며 플로럴한 드레스, 모자, 빈티지 아이템 등 애장품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글로벌 MC로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슈화는 이날 방송에서 특유의 솔직하고 유쾌한 매력을 뽐냈다. 슈화가 앞으로 ‘감별사’를 통해 어떤 이야기들을 담아낼지 관심이 집중된다.

강신우 기자 ssinu423@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