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석·이창섭 '그 자리에, 그 시간에' 애니 뮤비 "AI가 그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비투비(BTOB)' 멤버 이창섭이 리메이크한 '그 자리에, 그 시간에'가 인공지능(AI) 기반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로 재탄생했다.
노느니특공대엔터테인먼트 측은 28일 김형석 작곡가의 '사계' 프로젝트 네 번째 트랙 '그 자리에, 그 시간에'의 뮤직비디오가 전날 공개됐다고 밝혔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AI가 그린 기억의 한 장면'이라는 콘셉트 아래 제작됐다.
특히 이번 영상은 생성형 AI 툴을 기반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그룹 '비투비(BTOB)' 멤버 이창섭이 리메이크한 '그 자리에, 그 시간에'가 인공지능(AI)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로 재탄생했다. (사진=노느니특공대엔터테인먼트 제공) 2025.07.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28/newsis/20250728154651222sfqw.jpg)
[서울=뉴시스]전재경 기자 = 그룹 '비투비(BTOB)' 멤버 이창섭이 리메이크한 '그 자리에, 그 시간에'가 인공지능(AI) 기반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로 재탄생했다.
노느니특공대엔터테인먼트 측은 28일 김형석 작곡가의 '사계' 프로젝트 네 번째 트랙 '그 자리에, 그 시간에'의 뮤직비디오가 전날 공개됐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은 AI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 딥스 스튜디오(Diffs Studio)가 제작을 맡았다. 정통 발라드의 서정성과 어울리는 감성적인 일러스트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됐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AI가 그린 기억의 한 장면'이라는 콘셉트 아래 제작됐다. 이창섭의 섬세한 보컬과 김형석의 서정적인 멜로디 위에 시적인 영상미를 더해, 음악의 정서를 시각적으로 확장하는 연출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번 영상은 생성형 AI 툴을 기반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다. 제작 기간은 약 3주로, 기존 방식 대비 70% 이상 단축됐으며, 제작비도 절반 이상 절감됐다고 제작사 측은 전했다.
딥스 스튜디오 관계자는 "AI가 그려낸 뮤직비디오는 사람의 감성을 섬세하게 담아낼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AI는 단순 보조가 아닌 창작의 핵심 도구"라고 밝혔다.
'그 자리에, 그 시간에'는 2006년 성시경이 발표한 원곡으로, 이번 리메이크에는 작곡가 김형석이 직접 참여했다. 이창섭의 감미로운 음색과 해석력이 더해져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뮤직비디오는 노느니특공대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 무펌(MU:FIRM), 딥스 스튜디오 홈페이지, 국내외 주요 음원 유통 플랫폼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364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대호, 프리 1년만 은퇴 언급 "운 다 썼다"
- "서로 불륜"…박지윤·최동석 상간 맞소송 기각
- 유명 가수 수십억대 '美 원정도박' 의혹…"경찰, 관련 진술 확보"(종합)
- 김준호♥김지민 2세 태명 "아들 김조식·딸 김석식"
- 李대통령 "한국인 건들면 패가망신, 빈말 같나"…캄보디아어로 경고
- 아파트 7층에서 아들 밧줄 매달아…술 취한 아버지 충격 만행
- "86만원 뚫었다"…SK하이닉스 2만원대에 산 전원주 소환
- 애프터스쿨 리지, 우울증 심했나 "죽니사니 해"
- 한가인 "명절 부모 용돈 몇 백만원…그러려고 돈 번다"
- 함소원·진화, '이혼 후 동거'에 시모 충격 "서로 앞길 막지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