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ED 수요 증가' 전망…LG디스플레이, 하반기 도약 준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디스플레이가 상반기 기준 영업손실 826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손실폭이 크게 줄어든 가운데, 하반기에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수요 증가 등에 힘입어 실적 개선세가 부각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LG디스플레이는 OLED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사업 성과를 확대하는 한편 원가 혁신과 운영 효율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LG디스플레이는 실적 개선세의 배경으로 'OLED 중심 사업구조 고도화'를 꼽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반기 제품 수요 증가 전망

LG디스플레이가 상반기 기준 영업손실 826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손실폭이 크게 줄어든 가운데, 하반기에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수요 증가 등에 힘입어 실적 개선세가 부각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LG디스플레이의 연결 기준 상반기 매출은 11조 6523억 원, 영업손실은 826억 원이다. 전년 동기 매출 11조 9612억 원, 영업손실 5631억 원 대비 매출은 3% 감소했지만 영업손익은 4805억 원 개선됐다.
김성현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 24일 콘퍼런스콜에서 "올해 상반기 기대보다 좋은 성과를 냈고, 하반기에도 그 기조를 이어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OLED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사업 성과를 확대하는 한편 원가 혁신과 운영 효율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LG디스플레이는 실적 개선세의 배경으로 'OLED 중심 사업구조 고도화'를 꼽고 있다. 실제로 전체 매출 내 OLED 비중은 꾸준히 상승했는데, 2020년 32%에서 2024년 55%까지 늘었다.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이 OLED에서 발생하는 셈이다.
회사는 재무 구조 강화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2분기 부채 비율은 268%, 순차입금은 155%로 각각 전분기 대비 40%포인트, 19%포인트 감소했다. 차입금 규모도 13조 원대로, 지난 분기 대비 1조 원 감소했다.
시장에서는 디스플레이 제품 수요 증가 전망 등을 토대로 3분기부터 LG디스플레이의 실적 개선세가 부각될 수 있다는 관측도 적지 않다.
신한투자증권은 3분기 신제품 출시 효과로 모바일 부문이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하며 이는 디스플레이 업체의 출하량 증가로 이어질 것이라고 봤다.
시장조사업체 유비리서치도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OLED 패널 출하량이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특히 LG디스플레이의 3분기 아이폰용 패널 출하량은 1850만대로, 이전 분기 대비 약 70% 증가할 것으로 분석됐다.
한창욱 유비리서치 부사장은 "애플이 아이폰 17 시리즈와 함께 아이패드 프로의 신규 OLED 모델도 7월부터 양산에 돌입함에 따라 LG디스플레이의 실적은 3분기부터 뚜렷한 반등세를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기대감이 반영되며 주가도 최근 실적 발표 이후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유가증권시장에서 LG디스플레이 주가는 실적 발표 당일 9200원선에서 움직이다가 28일 현재 1만 원선을 돌파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박성완 기자 pswwang@cbs.co.kr
진실엔 컷이 없다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부부 공천 의혹'…최호 전 경기도의원 숨진 채 발견
- 김치가 파오차이? 中 '흑백요리사' 모방 예능 잡음 '여진'
- '신천지 경선 개입설'에…국민의힘 "증거 없다"
- 김건희 '1억 나토 쥬얼리'는 가짜 주장…"첫 순방이라서"
- [단독]특검, '계엄 두둔' 외신PG "조태열에 보고" 진술 확보
- 美·EU 관세 협상 타결…"15% 일괄 적용"
- 인터넷 동영상 보느라…한국인 수면시간 처음으로 줄었다
- 경찰, 리박스쿨 댓글조작 의혹 등 8명 입건…용산 외압 의혹도 수사
- 김여정, 이재명정부 "선임자와 다르지않아, 서울 어떤 제안도 흥미없어"
- 김건희 특검, '공천개입 의혹' 관련 이준석 대표 압수수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