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지도박물관 전시실 새 단장…오는 31일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수원의 국립지도박물관 전시실이 새 단장을 하고 관람객을 맞는다.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은 국립지도박물관이 노후한 전시 환경을 개선하고 유물 59점을 추가해 오는 31일 재개장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도 제작 방식의 변천과 역사적 맥락을 재조명했으며, 어린이·청소년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전시장 곳곳에 모니터를 설치했다.
매주 금·토요일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단위 관람객이 여행자가 돼 고지도를 활용한 임무를 수행하는 방식의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수원의 국립지도박물관 전시실이 새 단장을 하고 관람객을 맞는다.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은 국립지도박물관이 노후한 전시 환경을 개선하고 유물 59점을 추가해 오는 31일 재개장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역사관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지도 제작 방식의 변천과 역사적 맥락을 재조명했으며, 어린이·청소년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전시장 곳곳에 모니터를 설치했다.
8월 한 달간은 교육 프로그램도 새로 운영한다. 매주 금·토요일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단위 관람객이 여행자가 돼 고지도를 활용한 임무를 수행하는 방식의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교육 예약은 홈페이지(www.ngii.go.kr/map)에서 받는다.
조해동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양은 서핑아니라 불장난하러 가는 곳”···어이없는 해운대구청장 발언, 결국 사과
- [속보]“문재인이 모든 고통의 원천” 최동석 발언에 대통령실 “아직 특별한 대응방침 없어…
- [속보]北 김여정 “이 대통령 전임자와 다를 것 없어…한국과 마주 앉을 일 없다”
- ‘與에는 김어준, 野에는 전한길?’···김문수·장동혁, ‘전한길 참여’ 유튜브 방송 출연키로
- 최동석 “개헌해서라도 이재명 임기 연장했으면···” 민주당 대변인도 부적절 언행 비판
- [속보]‘尹부부 공천 의혹’ 최호 전 평택시장 후보 숨진 채 발견
- [속보]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당선…찬성 98% 득표
- [속보]김건희 특검,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자택 압수수색
- 이진숙 방통위원장 “대의에 목숨 건 사람만 나에게 돌던져라”···휴가도 반납
- 태국-캄보디아 전쟁,빌미된 어이없는 실수···분쟁의 뿌리 찾아가니..118년 전 지도 한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