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재단, 2025년 '문화와 예술' 연구 지원사업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2025년 '문화와 예술' 분야 연구 지원사업 지원자를 공모한다고 28일 밝혔다.
그 중 '문화와 예술' 분야 연구 지원 사업은 아름다움의 문화를 선사하는 아모레퍼시픽의 경영 이념을 실천하고자 2023년 신설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2025년 '문화와 예술' 분야 연구 지원사업 지원자를 공모한다고 28일 밝혔다.
1973년 설립된 아모레퍼시픽재단은 다양한 분야의 학술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그 중 '문화와 예술' 분야 연구 지원 사업은 아름다움의 문화를 선사하는 아모레퍼시픽의 경영 이념을 실천하고자 2023년 신설됐다.
올해 공모에서는 6개의 지정된 연구 주제인 △국경을 넘나든 한국인과 한국 문화 △K-문학·문화의 세계성과 대중성 △평화와 공존: 일상과 예술적 실천 △환경의 변화와 인류의 문명 △생애주기의 변화와 한국 사회: 삶과 나이 듦 △젠더, 종교, 그리고 종교예술 중 하나를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접수는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다음 달 18일 오전 10시부터 29일 오후 3시까지다.
국내외 박사 학위 소지자 중 최근 5년간 논문 3편 이상을 발표한 연구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연구자 20명에게는 논문 1편당 최대 1000만원의 연구비가 지원되며 연구 기간은 1년이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극비 결혼 김종국 아내 공개 "원래 알던 동생이었다"
- 부여 사찰서 불…주지스님 숨진 채 발견
- 고교 친구 성매매시킨 20대…"신이 점지해 준 男들과 관계 맺어야"
- "가수 신씨, 수년간 美 원정도박…공연 선급금 20억 빼돌려"
- "너도 연락했잖아" 배지현 폭로에 황재균 당황…류현진 "뭐라고?"
- '양성애자 고백' 솜혜빈, 2세 연하 男과 결혼
- '18세 연하' 女의원 술에 마약 타 놓고 "바보 같은 실수"..60대 佛 전직의원의 황당 주장
- 어쿠스틱 콜라보 모수진, 25일 사망 "사인 비공개"
- "장투해서 망했어요" 10년 투자 -90%…화장품·항공주 투자자 눈물
- 45세 강균성 "15년 전 혼전순결 서약…얼마 못 가 무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