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손해…소비 쿠폰 다 쓰면 5만원 더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차 신청 시작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연합뉴스 자료사진)]
전 국민을 대상으로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지급 중인 가운데 카드사들이 추첨을 통해 최대 5만원까지 추가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28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카드사들의 자체 예산으로 마련된 것으로 총 25억원 규모입니다.
오는 8월 31일까지 카드사를 통해 받은 소비쿠폰을 다 쓰면 별도 신청 없이 자동 응모됩니다.
당첨 인원은 총 31만명입니다. 1만명에게는 5만원, 10만명에게 1만원, 20만명에게 5000원 상당의 추가 소비쿠폰이 지급됩니다.
추가 쿠폰은 기존 소비쿠폰과 동일하게 연 매출 30억원 이하 소상공인 가맹점과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쓸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번 추가 소비쿠폰 지급 이벤트는 별도의 광고나 홍보 없이 진행됐습니다. 이는 정부가 카드사들에 소비쿠폰 관련 과도한 경쟁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한 데 따른 것입니다
한편 1차 소비쿠폰 신청 기간은 7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입니다. 신청 첫 주는 신청자 폭주에 대비해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제 신청이 진행됐습니다.
요일제 신청이 종료된 26일부터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상관없이 소비쿠폰 지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위 10%를 제외한 국민 90%에게 10만원이 추가 지급되는 2차 소비쿠폰은 9월 22일부터 개시됩니다. 1차·2차 소비쿠폰 모두 11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EU, '15% 관세' 합의…트럼프 "美에너지 7500억 달러 구매 약속"
- 법인세율 다시 올린다…李정부, '부자 증세' 드라이브
- 한낮 서울 38도·안성 40도…폭염, 8월초 돼야 꺾인다
- 李 대통령 매서운 질책에, SPC "8시간 초과 야근 폐지"
- '한 때 반도체 제왕이었는데'…감원 칼바람 '이 회사'
- EU도 타결…'운명의 4일' 한국, 대미 관세협상은 어떻게? [글로벌 뉴스픽]
- 美상무 "8월, 관세 즉시적용"…반도체 추가 관세도 '임박'
- 금감원 차단 요청에도…방심위 '불법사금융 정보' 9천여건 쌓였다
- 전세사기 대응 강화…상반기 주택 임차권등기명령 절반 '뚝'
- 구윤철, 우여곡절 끝에 이번주 방미…관세협상 성과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