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종별] 사흘간의 예선 마무리, 남중부-여중부 결선 대진 완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중부와 여중부 예선전이 모두 끝났다.
지난 25일부터 시작된 남중부와 여중부 예선 일정이 모두 마무리 됐다.
12팀이 참가한 여중부 역시 27일 예선 일정을 모두 마친 가운데 A조에선 숙명여중과 봉의중이, B조는 온양여중과 상주여중, C조는 동주여중과 전주기전중이 결선 토너먼트에 진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일 전남 영광군에서 열린 제80회 전국남녀종별농구선수권대회 대회 3일 차. 지난 25일부터 시작된 남중부와 여중부 예선 일정이 모두 마무리 됐다.
남중부에선 10개 종별 중 가장 많은 31팀이 참가, 8개 조로 편성되어 각 조 1, 2위가 결선 무대로 올랐다. A조는 임호중과 삼선중이, B조는 양정중과 주성중, C조는 전주남중과 상주중, D조는 명지중과 광신중, E조는 용산중과 단대부중, F조는 금명중과 천안성성중, G조는 삼일중과 휘문중, H조는 성남중과 안남중이 예선을 통과했다. 이 가운데 양정중과 전주남중, 명지중, 용산중, 삼일중은 3전 전승을 질주하면서 각조 1위에 올랐다.
예선전이 끝난 뒤 결선 대진 추첨이 진행됐고 임호중-주성중, 천안성성중-전주남중, 용산중-휘문중, 광신중-성남중, 명지중-안남중, 단대부중-삼일중, 금명중-상주중, 삼선중-양정중의 16강 대진이 완성됐다. 남중부 결선은 29일(화) 오전부터 법성고와 홍농초 체육관 2개소에서 펼쳐진다.
12팀이 참가한 여중부 역시 27일 예선 일정을 모두 마친 가운데 A조에선 숙명여중과 봉의중이, B조는 온양여중과 상주여중, C조는 동주여중과 전주기전중이 결선 토너먼트에 진출했다. 예선전이 모두 종료된 뒤 6강 토너먼트 대진 추첨이 진행됐고 그 결과, 예선 3전 전승을 달린 온양여중과 숙명여중이 준결승에 직행하는 행운을 누렸다.
6강전에선 봉의중과 동주여중, 전주기전중과 상주여중이 준결승 진출을 놓고 다툰다. 6강 전은 28일(월) 오후 12시 10분부터 홍농중 체육관에서 열린다.


#사진_박상혁 기자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