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의 작은 우주! 다마고치 파라다이스 [더스쿠픽 쇼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990년대 추억을 다시 불러온 제품입니다.
이름은 일본어 '다마고(달걀)'와 영어 '워치(시계)'의 합성어입니다.
다마고치는 좁은 주거공간이 많았던 당시 일본에서 '가상 반려동물' 열풍을 일으키며 폭발적 인기를 얻었고, 위기에 빠졌던 반다이를 다시 일으킨 효자제품이 됐죠.
인기는 곧 전 세계로 퍼져, 누적 9100만개 판매(2023년 기준)란 기록까지 세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스쿠픽 58편 다마고치 파라다이스
1996년 일본서 등장한 다마고치
전세계에 ‘가상 반려동물’ 열풍
새로움 탑재한 파라다이스 버전
세포 단위까지 돌볼 수 있어

# 반다이에서 만든 휴대용 디지털 친구, 다마고치 파라다이스! "삐빅! 나랑 놀아줄 거지?" 작은 화면 속에 또 하나의 세상이 펼쳐집니다. 1990년대 추억을 다시 불러온 제품입니다.
# 1996년 일본에서 처음 등장한 다마고치. 이름은 일본어 '다마고(달걀)'와 영어 '워치(시계)'의 합성어입니다. 다마고치는 좁은 주거공간이 많았던 당시 일본에서 '가상 반려동물' 열풍을 일으키며 폭발적 인기를 얻었고, 위기에 빠졌던 반다이를 다시 일으킨 효자제품이 됐죠. 인기는 곧 전 세계로 퍼져, 누적 9100만개 판매(2023년 기준)란 기록까지 세웠습니다.
# 이번 파라다이스 버전엔 더 다채로운 컬러 그래픽과 새로운 미니게임을 탑재했습니다. 특히 다이얼 방식 조작으로 밥 주고 놀아주는 것뿐만 아니라, 세포단위까지 더 세밀하게 돌볼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 이 제품의 더스쿠픽 점수는? 별 5개 중 4개! 추억과 귀여움, 그리고 소소한 힐링까지 한 번에! 여러분이라면, 다시 한번 키워보고 싶으신가요?
김진호 더스쿠프 PD
디지털 콘텐츠팀
ciaobellakim@thescoop.co.kr
Copyright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