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천개입 의혹' 윤상현 조사…윤, 모레 불출석 전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의 공천개입 혐의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받는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이 오늘(27일) 특검에 소환됐습니다.
특검팀은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가 국민의힘 공천에 개입한 혐의와 관련해 윤 의원이 관여했는지를 추궁했습니다.
김건희특검은 오늘 윤상현 의원에 이어 공천 개입 의혹 정점인 윤 전 대통령 조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의 공천개입 혐의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받는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이 오늘(27일) 특검에 소환됐습니다. 특검 사무실 나가있는 저희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한성희 기자, 윤상현 의원 조사 아직 진행 중입니까?
<기자>
네, 오늘 오전 9시 반쯤 김건희특검 사무실에 출석한 윤상현 의원에 대한 조사는 10시간 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윤상현/국민의힘 의원 : 조사에서 진지하게 또 진실되게, 또 성실하게 조사에 임하겠습니다. 그런 입장으로 갈음할게요.]
특검팀은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가 국민의힘 공천에 개입한 혐의와 관련해 윤 의원이 관여했는지를 추궁했습니다.
지난 2022년 보궐선거 당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었던 윤 의원은, 윤 전 대통령 부부의 요청을 받고 김영선 전 의원이 공천받도록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해당 의혹은 공천 발표 하루 전날, 윤 전 대통령이 명태균 씨와의 통화에서 윤 의원을 언급하는 내용이 담긴 통화 녹취가 공개되면서 본격적으로 불거졌습니다.
<앵커>
특검팀이 윤 전 대통령에게 모레 또 나와서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했는데, 이번에는 제대로 나와서 조사받는 겁니까?
<기자>
김건희특검은 오늘 윤상현 의원에 이어 공천 개입 의혹 정점인 윤 전 대통령 조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입니다.
이를 위해 윤 전 대통령에게 모레 출석하라고 통보했는데, 현재로서는 윤 전 대통령이 불응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윤 전 대통령 측은 출석 여부에 대해 방침이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히고 있지만, 지난 10일 재구속 이후 건강 상태가 좋지 않다며 내란 특검 조사와 내란 혐의 재판에 모두 출석하지 않았던 터라 이번에도 출석하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옵니다.
(영상취재 : 양현철, 영상편집 : 전민규)
한성희 기자 chef@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혀 빼놓고" 미동 없이 축축…비행기서 내린 견주 분통
- 웅덩이 퍼보니 '꿈틀'…"열흘이면 자란다" 또 수천마리?
- "6개월 참았지…이젠 못 빌려" '건보 먹튀' 확 줄었지만
- 집까지 찾아와 잡혔는데…직장서 피살, 왜 못 막았나
- "나올 법한데?" 영상 보다 솔깃…택배 열자 황당 정체
- [취재파일] "이렇게 촘촘한 공무원 계급, 어느 나라에도 없다"
- [꼬꼬무 찐리뷰] "그 사람만 만나면 실종되거나 죽는다"…강화도 괴담의 잔인한 실체
- "나 죽으면 혼내달라" 난간 오른 여성이 꺼낸 SNS '경악'
- [뉴스토리] 이번에도 '소고기'? 내 손 안 민생지원금
- 10년간 참다 터졌나…"그래, 죽여!" 말에 아들 목 졸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