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정말 획기적이다” ‘바가지요금’ 욕먹더니…3억짜리 벤츠로 ‘반전’

고재우 2025. 7. 27. 17: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버 택시가 내놓은 '우버 블랙'이 비즈니스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인기 몰이중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출시된 우버 택시의 프리미엄 택시 서비스 우버 블랙 이용 건수가 1년 만에 '약 3배' 성장했다.

우버 블랙 관계자는 "바가지요금, 비즈니스 여행, 대우 받는 경험 등을 원하는 이용자가 몰리면서 프리미엄 서비스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요자에 초점을 맞춰 서비스를 개선 및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버 택시의 프리미엄 택시 서비스인 우버 블랙 이용자가 차량을 기다리고 있다. [독자 제공]

[헤럴드경제=고재우 기자] 우버 택시가 내놓은 ‘우버 블랙’이 비즈니스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인기 몰이중이다.

우버 브랙은 프리미엄 택시 서비스다. ‘사전확정요금제’로 비즈니스 등 여행 시 바가지요금에 대한 우려를 해소할 수 있어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우버 택시가 운영 중인 우버 블랙 기사 고용출 씨가 마이바흐를 운전하고 있다. [독자 제공]

2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출시된 우버 택시의 프리미엄 택시 서비스 우버 블랙 이용 건수가 1년 만에 ‘약 3배’ 성장했다. 지난해 7월 론칭 이후, 매월 평균 10%씩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중이다.

우버 블랙 차량으로는 고급 세단, SUV, 대형 리무진 등 배기량 2800㏄ 이상 차종들에 한해 가입이 가능하다. 현재 마이바흐, BMW i7, 카니발 하이리무진 등 차량이 운행 중에 있다.

가입을 원하는 기사는 일정 기간 이상 무사고 경력, 높은 별점(우버 또는 타 앱), 이력서 검토 및 면접을 통한 채용 등 검증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기사들은 우버 택시로부터 넥타이를 비롯한 정장 착용, 명함, 차량용 방향제 등을 지원 받고, 도로 교통 상황이 허락할 시 이용자를 위해 문을 여닫아 주는 ‘도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거리에 상관없이 적용되는 사전확정요금제다. 일반 택시보다 2~2.5배 비싸지만 교통 상황, 시간대 등에 택시 요금이 바뀌지 않는다. 쉽게 말해 우버 블랙은 예측 가능한 가격이 장점이다.

예를 들어 강남역에서 오목교역(지난 23일 오전 기준)까지 일반 택시는 2만4400원인 반면, 우버 블랙은 5만4100원이었다.

단 경쟁사 프리미엄 택시와 비교했을 때 가격면에서 좀 더 저렴하고, 야간에 경쟁력이 있다는 게 우버 택시의 설명이다.

우버 택시가 운영 중인 우버 블랙 기사 고용출 씨가 도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독자 제공]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우버 블랙은 비즈니스 여행자를 중심으로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다. 바가지요금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우 받는 경험을 느끼고 싶은 이용자들도 적잖다는 후문이다.

우버 블랙 관계자는 “바가지요금, 비즈니스 여행, 대우 받는 경험 등을 원하는 이용자가 몰리면서 프리미엄 서비스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요자에 초점을 맞춰 서비스를 개선 및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