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릴레이 승리기원 시구 개최…양궁대표팀 특별 훈련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핫 서머 페스티벌 한화 이글스와의 홈 3연전에 릴레이 승리기원 시구 이벤트를 개최한다.
8월 1일에는 대한민국 양궁 국가대표팀이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를 방문한다.
이날 시구에 앞서 양궁 국가대표팀이 챔피언스 필드에서 특별 훈련을 실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핫 서머 페스티벌 한화 이글스와의 홈 3연전에 릴레이 승리기원 시구 이벤트를 개최한다.
8월 1일에는 대한민국 양궁 국가대표팀이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를 방문한다. 시구에는 안산, 한승연, 시타에 김우진, 소채원, 시포는 이우석과 김종호가 하며 이들은 모두 오는 9월 광주에서 열리는 '2025 세계양궁선수권대회'의 리커브와 컴파운드 종목에 출전한다.
이날 시구에 앞서 양궁 국가대표팀이 챔피언스 필드에서 특별 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양궁 대표팀이 경기장 소음, 관중 중압감 등에 대한 적응력을 키우고 실전 감각을 끌어 올리기 위해 마련된 것이며, 남녀 대표팀(리커브, 컴파운드)의 맞대결이 펼쳐질 예정이다.
2일은 '드라우닝' 역주행의 주인공 가수 우즈(WOODZ)가 시구자로 마운드에 선다. 지난해 9월 6일 광주에서 열린 키움전 경기가 우천으로 중단된 동안 우즈의 대표곡인 '드라우닝'이 챔필에 울려 퍼지며 '우중 낭만'으로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우즈는 "KIA 타이거즈 시구를 하게 되어 기쁘고 영광"이라며 "팀의 멋진 경기를 응원하겠다. 제 곡을 많은 분들께 알릴 수 있게 해준 곽도규 선수가 하루 빨리 부상을 털어내고 마운드에 설 수 있길 응원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핫 서머 페스티벌 마지막 날인 3일 시구는 가수 영탁이 맡는다. 지난 12일 대전에서 열린 2025 KBO 리그 올스타전에서 KIA 투수 성영탁이 가수 영탁을 오마주한 '영탁 폼 미쳤다' 티셔츠를 입고 경기에 나서며 화재가 됐었다. 영탁은 "KIA 타이거즈의 시구자로 초청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이고, 한여름 무더위보다 뜨거운 타이거즈 팬들의 응원을 직접 들을 수 있게 돼 설렌다”며 “선수들 모두 부상 조심해 주시고, 멋진 경기를 펼쳐 주시고, 팬 분들은 즐겁게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논란' 신지 "코요태 끝났단 댓글 가장 아파, 제가 잘하겠다" 눈물(유퀴즈) [텔리뷰]
- 백종원, 꼬리무는 악재…농지법 위반 논란 백석공장 폐쇄 [ST이슈]
- 빅뱅 출신 승리, 서울서 女와 다정한 한 컷 "Hi 승리 오빠"
- '열애 고백' 빠니보틀 "여자친구는 일반인, 톱 연예인도 아닌데 숨길 필요 없었다"
- '이혼 후 둘째 임신' 이시영, 母로서 책임감 "결정의 무게 온전히 감내" [ST이슈]
- '옥장판' 이어 '할많하말'? 왜 이런 논란은 옥주현한테만 반복되나 [ST이슈]
- 이민정 "발로 차더니 돈 뺏겨"…학폭 피해 고백
- "300억 건물 자랑" 철 없는 고소영, 또 대중 정서 역주행 논란 [ST이슈]
- "유명 아이돌 얼굴과 나체 사진 합성"…성착취물 제작 남성, 집행유예 선고
- "매니저가 가슴 사진 찍어"…김미려 불법 촬영 피해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