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누적"...셔틀콕 여제 안세영, 기록 욕심내지 않고 '컨디션 먼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슈퍼1000 슬램'에 도전했던 배드민턴 세계 간판 안세영(삼성생명)이 무릎 컨디션 이상을 알려왔다.
대한배드민턴협회는 26일 공식 SNS를 통해 "안세영은 현재 피로누적이 된 상태이며, 무릎 상태가 좋지 않아 더 큰 부상에 대한 염려가 있다"며 "다음 대회인 세계선수권대회 준비를 하기 위해 무리하지 않고 기권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알렸다.
직후 무릎 이상을 알린 안세영은 휴식과 회복에 집중하며 8월에 있을 세계선수권대회를 대비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 권수연 기자) '슈퍼1000 슬램'에 도전했던 배드민턴 세계 간판 안세영(삼성생명)이 무릎 컨디션 이상을 알려왔다.
대한배드민턴협회는 26일 공식 SNS를 통해 "안세영은 현재 피로누적이 된 상태이며, 무릎 상태가 좋지 않아 더 큰 부상에 대한 염려가 있다"며 "다음 대회인 세계선수권대회 준비를 하기 위해 무리하지 않고 기권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알렸다.
앞서 안세영은 같은 날 중국 창저우 올림픽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슈퍼 1000 시리즈 중국오픈 여자 단식 4강 2게임을 치르던 도중 기권했다.
1게임부터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19-18로 근소하게 앞선 상황에서 연속 실점으로 한 세트를 내주고, 2게임 도중에도 내리 5실점한 뒤 경기를 포기했다.
직후 무릎 이상을 알린 안세영은 휴식과 회복에 집중하며 8월에 있을 세계선수권대회를 대비하기로 했다.


안세영은 올해 크고작은 대회에서 무패에 가까운 행진을 이어왔다. 완전 '무패'가 아닌 이유는 싱가포르오픈 8강에서 천위페이(중국)에게 한 차례 패했기 때문이다.
앞서 안세영은 말레이시아오픈, 인도오픈, 오를레앙마스터스, 전영오픈, 인도네시아오픈 정상을 싹쓸이했다. 이후 싱가포르오픈을 제외하고 다시 일본오픈에서 정상에 올랐다.
안세영은 이번 대회에서 BWF 사상 최초 단일시즌 '슈퍼1000 슬램' 대기록을 정조준하고 있었다.
슈퍼 1000 대회는 BWF 월드투어 중 랭킹 포인트와 상금이 최다로 걸린 최상위 레벨의 대회다. 말레이시아오픈, 전영오픈, 인도네시아오픈, 중국오픈이 슈퍼1000 시리즈에 해당한다. 안세영은 앞서 세 개 대회를 휩쓸었고 중국오픈에서 우승한다면 해당 기록을 달성할 수 있던 상황. 그러나 결승까지 한 발짝을 남겨놓고 컨디션 문제로 기권했다.

안세영의 무릎 부상 문제는 지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불거졌다. 당시 결승을 치르던 중 안세영은 오른쪽 무릎에 심한 부상을 입으며 투혼했고, 우승을 차지했지만 부상 후유증을 피하지 못했다.
초반 2~5주 가량의 진단을 받았지만 추후 이뤄진 재진단에서 무릎 부상이 생각보다 더욱 심각하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안세영은 실제로 이후 치른 국제대회에서도 한동안 난조를 겪었다.
1년 가량을 무릎 부상과 싸웠던 안세영은 지난해 8월, 2024 파리 올림픽에서 완전히 컨디션을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압도적으로 결승까지 올랐다. 이후 허빙자오(중국)를 꺾고 28년만의 여자 단식 금메달을 차지했다.
안세영은 올해 이어진 국제대회에서도 압도적인 모습으로 우승 행진을 이어갔다. 하지만 빠듯한 대회 스케줄로 인해 무릎 컨디션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 됐다. 안세영은 한 차례 쉬어가며 8월 25일부터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에 집중할 예정이다.
한편 여자복식에 출전한 김혜정(삼성생명)-공희용(전북은행) 조도 중국에 패하며 결승에 오르지 못했다.
사진=연합뉴스,대한배드민턴협회
Copyright © MH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어리더 이다혜, 상큼美 풀충전 '레깅스 바이크룩'...'진짜 이러고 탄다고?' - MHN / 엠에이치앤
- 블랙핑크 제니, 파리 점령한 샤넬 무드...대체불가 럭셔리 포스 - MHN / 엠에이치앤
- '육상 카리나' 김민지, '어서와! 비키니는 처음이지?' 건강한 '섹시美' - MHN / 엠에이치앤
- 한예슬, '♥10살 연하' 결혼하더니...'무결점' 비키니 자태 과시 - MHN / 엠에이치앤
- 잘하네! '치어리더' 우수한, 경기에 집중하기 힘든 미모 - MHN / 엠에이치앤
- 노정의, 보호본능 넘어 걱정 일으키는 뼈말라 몸매 '가녀린 마녀' - MHN / 엠에이치앤
- 하이키 '여름이었다' 역주행의 비밀…'알고리즘'도 못 이긴 '진심'[M-scope] - MHN / 엠에이치앤
- '머리 묶던' 이프아이, 강렬+카리스마로 컨셉 변화 준다...컴백 초읽기 시작 - MHN / 엠에이치앤
- '본좌'권은비부터 카리나-키오프-JYP까지...올해 '워터밤' 찢은 패션 스타 1위는? - MHN / 엠에이치앤
- "이 분위기 실화?" 손연재, 블랙 원피스에 부케 들고 우아미 폭발 - MHN / 엠에이치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