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별·이]이준혁 아트트리 스튜디오 대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릴 때 꿈이 소방관이었어요. 남에게 도움을 주는 삶을 살고 싶었죠. 지금은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청년들에게 기회를 주고 싶어요."
이준혁 아트트리스튜디오 대표는 광주광역시에서 일러스트, 게임, 웹툰 제작 회사와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어 광산구 수완지구에 게임, 웹툰 관련 회사 아트트리스튜디오를 설립해 5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 웹툰 관련 2개 사업체 운영
미국 마블스튜디오와 게임 개발 중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 제공하는 게 목표"

"어릴 때 꿈이 소방관이었어요. 남에게 도움을 주는 삶을 살고 싶었죠. 지금은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청년들에게 기회를 주고 싶어요."
이준혁 아트트리스튜디오 대표는 광주광역시에서 일러스트, 게임, 웹툰 제작 회사와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물여덟 살에 가슴에 품은 꿈을 이루기 위해 창업해 8년째 한발 한발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 코로나가 발생해 힘든 시기 겪어
첫 사업으로 조선대 부근에 만화애니메이션 아카데미를 개설해 8년째 인력양성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어 광산구 수완지구에 게임, 웹툰 관련 회사 아트트리스튜디오를 설립해 5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창업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코로나가 발생해 힘든 시기를 겪기도 했습니다.
"당시 갑작스레 닥친 위기상황에 당황했지만 온라인으로 방향을 선회, 가까스로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었다."고 회고했습니다.
아카데미는 현재 30명의 강사를 고용할 정도로 규모가 커졌으며, 온라인 강의도 개설해 기반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 300여 명의 작가와 협업 콘텐츠 제작
하지만, 전국 300여 명의 작가와 협업해 국내외 여러 업체로부터 의뢰를 받아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미국 마블스튜디오와 '마블스냅' 게임 프로그램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에 웹툰작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설명과 인력관리 등 컨설팅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유명 정치인의 메타버스와 버츄얼 U-tuv TV를 운영한 바 있습니다.
아울러 광주 소재 대학 e-크리에이션 학과와 협업으로 버추얼 콘텐츠, 캐릭터 제작을 수행하기도 했습니다.

◇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 계획
이 대표는 "AI 등장으로 그래픽 인력양성에도 영향을 받고 있으며, 게임시장도 침체 국면에 있지만 새로운 돌파구를 찾기 위해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하루 12시간을 사업에 매달리며 사업구상과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청년창업 샌드박스 등 자지체 지원사업과 관련 이 대표는 "세무상담 컨설팅을 통해 큰 도움을 받았으며, 회사 홍보를 위해 3D피규어, 아크릴 굿즈, 키링, 포스터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청년 창업에 대해서는 "소규모 창업을 추천하며, 넓은 시야를 가지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기 바란다."고 주문했습니다.
이어 "광주 청년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과감한 지원정책을 추진해 주면 좋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이 대표는 광주웹툰콘텐츠협회 이사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준혁 #아트트리스튜디오 #웹툰 #애니메이션 #청년창업 #샌드박스 #광산구 #광주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금팔찌 맡기고 전당포서 1억 원 뜯은 30대..항소심서 감형
- 李대통령 "이자놀이 매달리지 말라"..금융권, 내일 긴급 협의
- 수영강사가 9살 머리 잡아 물에 집어넣고 조롱..벌금형 선고
- 정청래 '굳히기' 박찬대 '뒤집기'...전대 막판 레이스
- 아파도 "더 뛰어" 십자인대 부상에 강제 탈퇴까지
- [남·별·이]'신세대 감성' 꽃집 창업 정나은 씨
- [남·별·이]'노랑머리' 시민기자 심인섭 씨(2편)
- [남·별·이]'노랑머리' 시민기자 심인섭 씨(1편)
- [남·별·이] 주부 문화답사 동아리 '아미고'
- [남·별·이]'경찰복 벗고 농부로' 윤예주 시인 "내 삶의 중심에 꽃과 시가 존재..여생도 함께"(2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