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의회, 제351회 임시회서 의원 발의 제·개정 조례안 통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부산진구의회(의장 박현철)가 지난 23일 제35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10건의 의원발의 제·개정 조례안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먼저 국민의힘 오우택 의원(연지동, 초읍동)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아동보호구역 운영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부산진구 아동친화도시 실현에 기여했다.
국민의힘 김민경 의원(비례대표)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합창단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65세 이상을 위한 시니어합창단 설치 근거를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먼저 국민의힘 오우택 의원(연지동, 초읍동)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아동보호구역 운영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부산진구 아동친화도시 실현에 기여했다.
더불어민주당 최정웅 의원(가야1·2동, 개금2동)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헌혈 권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지역사회 혈액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했다.
국민의힘 김민경 의원(비례대표)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합창단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65세 이상을 위한 시니어합창단 설치 근거를 마련했다.
더불어민주당 손재호 의원(연지동, 초읍동)은 문화·체육·관광 행사의 친환경적 운영과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한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문화·체육·관광 행사 ESG 실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국민의힘 성낙욱 의원(부전1동, 양정1·2동)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노숙인 등의 복지 및 자립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통해 노숙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한 법적·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더불어민주당 박광래 의원(부전2동, 범천1·2동)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안’으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였다.
더불어민주당 강도희 의원(비례대표)은 중증장애인생산품의 우선구매로 중증장애인의 직업재활과 생활안정을 돕고자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촉진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더불어민주당 박말숙 의원(전포1·2동)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사회복지관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국가인권위원회 권고 사유를 반영했으며 사회복지관 운영을 통한 복지 실현에 기여하고자 발의했다.
한편 부산진구의회는 이번 임시회 제1·2차 본회의에서 의원 11명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부산진구의 당면 과제를 지적하고 조속한 해결을 요구했다.
특히 국민의힘 김민경 의원(비례대표)은 부산진구 합창단 활동에 대한 중간 점검을 요청하며 부산진구 시니어합창단의 창단 필요성을 제기했으며, 더불어민주당 최정웅 의원(가야1·2동, 개금2동)은 2024년 데이터기반 행정 실태점검에서 ‘미흡’ 등급을 받은 부산진구의 현실을 지적하고 개선 마련을 촉구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김태현 기자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대 김태희” 엄지인, KBS 퇴사 임박? 배우 전향 선언 (사당귀)
- 전현무♥고은아 뭔데? “오빠, 우리 진짜 결혼해?” (전현무계획2)[TV종합]
- 박나래 결혼한다, 웨딩화보까지 촬영 “난 당당해” (나혼산)
- ‘한지민 언니’ 정은혜, ♥조영남 신혼 공개…‘동상이몽2’ 400회 특집 릴레이
- 이민우, 오랜 인연과 결혼…“서로의 마음 확인하고 한 가족 되기로 했습니다” [전문 포함]
- 효민, 손수건 한장만 달랑? 파격 비키니 [DA★]
- 피투성이로 살해된 남자, 50곳이나 찔러…충격 (용형사4)
- 유라♥홍종현 재혼하나…12년만 핑크빛 솔솔 ‘설렌다’
- 브라이언, 홈쇼핑 매출 157억 고백…“완판돼도 로열티 없다”
- 손담비 “월세 1000만 발언, 내 입 찢고 싶어”…시댁도 난리 났다(노빠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