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주류 팝 시장 내 존재감 ‘막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가 글로벌 차트에서 연일 호성적을 추가하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뛰어(JUMP)'는 24일(현지시간) 발표된 스포티파이 글로벌 주간 차트에서 5위를 기록했다.
같은 날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에서는 31위를 기록했다.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Excl. U.S.) 차트는 나란히 1위를 석권하며 K팝 걸그룹 신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블랙핑크가 글로벌 차트에서 연일 호성적을 추가하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뛰어(JUMP)'는 24일(현지시간) 발표된 스포티파이 글로벌 주간 차트에서 5위를 기록했다. 발매와 동시에 1위로 직행한 뒤 2주 연속 톱5 안착에 성공한 것이다.
이 곡은 지난주 2025년 발표곡 중 가장 높은 스트리밍 횟수(4475만 9923회)로 해당 차트 정상을 꿰찼었다. K팝 그룹 최다 1위 곡 보유라는 신기록까지 써낸 가운데 여전한 강세로 세계 각국 상위권을 지키고 있어 1억 스트리밍 돌파가 머지않은 것으로 보인다.
같은 날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에서는 31위를 기록했다. 앞서 팀 자체 최고 순위인 18위로 첫 진입하며 팀 발매곡 통산 11번째 차트인을 달성했던 바. 2주째 톱40을 유지하고 있는 만큼 본격 인기 롱런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그야말로 주류 팝 시장이자 세계 양대 차트를 꽉 잡은 블랙핑크다. 실제 '뛰어(JUMP)'는 영국뿐 아닌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100에도 28위로 이름을 새겼다.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Excl. U.S.) 차트는 나란히 1위를 석권하며 K팝 걸그룹 신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iMBC연예 김혜영 | 사진출처 YG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블랙핑크, ‘뛰어’ 뮤비 1억뷰 돌파…통산 49번째
- "또 연기력 논란"…지수, '전독시' 5분 출연에도 혹평 쏟아진 이유 [이슈in]
- 제니 "블랙핑크 솔로 활동, 더 단단해지고 성숙해져" [화보]
- 블랙핑크, K팝 걸그룹 1티어 입증한 신기록
- 블랙핑크 '뛰어', 차트도 '뛰어' [투데이픽]
- 블랙핑크 ‘뛰어’, 스포티파이 글로벌 주간 1위 ‘K팝 그룹 최초·최다’
- 배우 김승수 "얼굴 절반 수포로 뒤덮여 사망 직전까지"(옥탑방)
- '셀럽' 구준엽 아내 서희원 사망 원인 '충격'
- 김지민, 개그맨 선배 갑질 폭로 "난 셔틀이었다"…이호선도 깜짝
- 유부남과 키스 들통난 숙행, '현역가왕3' 다시 등장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