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연 완벽 차단' 오토바이 헬멧 나왔다…가격이?

이정현 미디어연구소 2025. 7. 26. 08: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토바이를 탈 때마다 매연에 노출되는 라이더들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이 등장했다.

과학전문매체 뉴아틀라스는 스페인 스타트업 자이언(Zyon)에서 선보인 오토바이 헬멧을 최근 보도했다.

이 회사는 2022년부터 이 헬멧의 시제품을 개발한 후 최근 제품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5개 색상으로 제공되며, 제품 키트에는 6개 크기 뚜껑, 최소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필터 12개, 세척 키트, 헬멧 가방이 포함되어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오토바이를 탈 때마다 매연에 노출되는 라이더들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이 등장했다.

과학전문매체 뉴아틀라스는 스페인 스타트업 자이언(Zyon)에서 선보인 오토바이 헬멧을 최근 보도했다.

이 헬멧에는 턱 보호대에 에어 필터가 내장되어 있어 라이딩 시 공기 중 오염 물질과 매연을 걸러준다.

자이언 헬멧에는 교체 가능한 공기 필터와 다양한 스마트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출처=자이언)

이 회사는 2022년부터 이 헬멧의 시제품을 개발한 후 최근 제품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특허받은 4중 필터는 제일 먼저 물이나 벌레 등 큰 입자를 거른 뒤 두 번째 필터는 미세 입자, 먼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걸러낸다. 세 번째 필터는 유해 가스를 흡수하는 활성탄 소재로 제작됐고 마지막 필터는 탄소 층을 보호하는 스펀본드라는 소재로 제작됐다.

버튼 하나로 세 가지 모드로 전환해 헬멧 속 공기 흐름과 환기 수준을 조절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을 통해 주변 공기 질을 확인하고 필터 교체 시기를 알려준다. 또한 헬멧이 낙상을 감지하면 응급 구조대와 지정된 연락처에 자동으로 알려준다.

빨간 색 버튼을 사용하면 모드를 전환해 공기 흐름을 바꿀 수 있다. (출처=자이언)

모듈식 디자인으로 얼굴에 바람을 즐기고 싶을 때는 턱 보호대를 접어 오픈 페이스 모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접이식 선바이저에 움직임을 감지해 브레이크를 밟으면 작동하는 후미등도 갖췄다. USB-C 포트 충전하며 완충 시 최대 18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이 제품이 ECE 22.06 P/J 안전 인증을 받았고, 회전 충격으로부터 머리를 보호하는 다방향 충격 보호 시스템(MIPS)이 탑재됐다고 설명했다. 5개 색상으로 제공되며, 제품 키트에는 6개 크기 뚜껑, 최소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필터 12개, 세척 키트, 헬멧 가방이 포함되어 있다. 가격은 935달러(약 129만원)로 비싼 편이며, 올해 말 배송될 예정이다.

인도 쉬리오스의 퓨로스 (사진=쉬리오스)

헤파(HEPA) 필터가 장착된 오토바이 헬멧은 이전에도 출시됐다. 2022년 인도 스타트업 쉬리오스(shellios)는 퓨로스(Puros)라는 유사한 제품을 판매 중이다. 가격은 56달러(약 7만원)로 자이언의 제품보다 훨씬 저렴하다. 하지만, 비교적 덜 엄격한 인도 안전 기준의 인증을 받았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