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찍었으니 봐달라?” 시청자 기만한 ‘음주운전’ 배우의 무책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송영규가 만취 상태로 약 5㎞를 운전하다 경찰에 적발됐다.
문제는 그가 이 사실을 공개하지 않은 채 방송에 등장했고, 제작사들은 뒤늦게 사태 수습에 나섰다는 점이다.
송영규는 이 같은 사실을 작품 관계자에게도 알리지 않은 채 연극과 드라마에 그대로 모습을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배우 송영규가 만취 상태로 약 5㎞를 운전하다 경찰에 적발됐다. 문제는 그가 이 사실을 공개하지 않은 채 방송에 등장했고, 제작사들은 뒤늦게 사태 수습에 나섰다는 점이다. 개인의 일탈이 공연과 방송, 나아가 산업 전반에 악영향을 미치는 사례로 지적된다.
25일 각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송영규는 지난달 19일 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서 처인구까지 음주 운전을 한 혐의로 수사받았다.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준(0.08% 이상)으로 측정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현장에서 적발됐으며, 사건은 수원지검에 불구속 송치됐다.
하지만 문제는 그 이후다. 송영규는 이 같은 사실을 작품 관계자에게도 알리지 않은 채 연극과 드라마에 그대로 모습을 드러냈다.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의 제작사 쇼노트는 “배우의 일신상 사유로 27일부터 단독 캐스트로 전환한다”고 공지했다. 이미 매표가 진행된 일정이었던 25일 공연은 불가피하게 송영규가 등장했다.

드라마 업계는 더 큰 혼란에 빠졌다. 그는 지난 21일 첫 방송된 ENA 드라마 ‘아이쇼핑’에서 목사 윤세훈 역으로 출연 중이며, 같은 날 첫 공개된 SBS 금토드라마 ‘트라이: 우리는 기적이 된다’에서는 럭비부 감독 김민중 역으로 등장했다. 두 작품 모두 사전 제작이 완료된 상황이었다.
‘아이쇼핑’ 측은 “극 흐름과 시청자 이해에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편집하겠다”고 밝혔고, ‘트라이’ 측도 “이미 글로벌 OTT에 송출 준비가 완료돼 당장 편집은 어렵다. 향후 분량은 축소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청자와 관객, 제작 입장에서는 황당하다. 한 인물이 저지른 범죄가, 공들여 만든 공연과 수많은 스태프의 노력을 흔들고 있는 셈이다. 더구나 ‘사전제작’이라는 구조가 배우의 일탈에 일부 여지를 둔 장치로 작동한 점도 안타깝다. 대중에게 영향을 주는 직업군의 일탈과 그에 따른 악영향은 결코 작지 않다.
kenn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심형탁 아들, 만화 찢고 나온 베이비~깜찍 그 자체
- ‘제니 엄마’ 김금순 “칼 든 6인조 강도 습격” 일촉즉발 사태에 ‘패닉’
- 결혼 앞둔 방민아, 몸매 관리 중? ‘슬림 탄탄 비주얼’ [★SNS]
- 권은비, ‘임자 있는’ 빠니보틀과 금정산 등산을...
- 정미홍 전 KBS 아나운서, 폐암 투병 중 사망…오늘 7주기
-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우먼 1위’ 나탈리아 크라사비나, 북촌 한옥마을에서 화보촬영 진행해
- 신지, ♥문원도 반한 리더십…김종민 렌즈까지 껴주는 일상(‘전참시’)
- 배우 안은진, 건강미 넘치는 여름 일상 공개…다채로운 매력 발산
- 잠시만 안녕, 차은우 “많이 그리울 것...잊지 말아줘” 마지막 인사 [★SNS]
- 이주은♥박수종 열애…박기량 “선수와 연애 암묵적 금지”